국제

美공화당의원 가족의 '반란'.."그는 당신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2018. 9. 23. 15: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족의 분열인가, 정치적 소신인가.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출마한 한 공화당 현역의원의 가족들이 상대 후보의 지지 광고에 등장, 미국 사회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해 샬러츠빌에서 백인우월주의자들의 폭력 시위가 발생한 이후 고사 의원은 억만장자 헤지펀드 투자자이자 민주당 지지자인 조지 소로스가 조직한 것이라고 주장하자, 그의 형제자매들은 애리조나 지역신문에 이를 반박하는 편지를 보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형제자매 6명, 11월 중간선거 앞두고 상대 후보 지지 광고
오는 11월 선거에서 애리조나주 의원에 도전하는 데이비드 브릴 후보 측 영상에 등장하는 폴 고사(공화당) 의원의 여형제 제니퍼 고사의 모습.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가족의 분열인가, 정치적 소신인가.

오는 11월 중간선거에 출마한 한 공화당 현역의원의 가족들이 상대 후보의 지지 광고에 등장, 미국 사회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폴 고사(공화·애리조나) 하원의원의 가족.

22일(현지시간) AFP통신과 일간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선거에서 폴 고사 의원과 맞붙는 민주당 후보 데이비드 브릴의 지지 광고에 그의 형제자매들이 등장했다.

전날 배포된 영상에는 그의 남녀 형제 9명 중 6명이 등장한다.

'폴 고사는 당신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는 제목의 한 영상에는 고사 의원의 형제자매들이 성을 제외하고 이름과 직업만 언급된 채 고사 의원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힌다.

내과의사인 그레이스는 "애리조나 주민들이 의료보험을 신경 쓴다면, 폴 고사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하고, 변호사인 데이비드는 "그는 당신들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그는 당신들에게 마음을 쓰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두 사람의 정체는 성과 마지막에 공개되는데, 고사 의원의 형제자매이다.

또 다른 영상에서 그들은 가족에 반대한다는 목소리를 내는 건 어려운 일이지만, 옳은 일을 위해 움직여야만 한다고 생각했다고 털어놓는다.

미국 공화당 소속 폴 고사(애리조나) 의원. [AP=연합뉴스 자료사진]

고사 의원은 공화당 내 강경파 모임인 '티파티'의 지원으로 2010년 선거에서 처음 당선됐으며, 이민 문제에 있어 강경 노선을 견지해왔다.

그의 형제 고사는 NYT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형제자매들은 폴이 점점 이민, 의료보험, 백인우월주의자 등의 문제에 극단적인 입장을 보이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나는 단지 이번 선거나 다음 선거에서 사람들이 그가 적합한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길 바라는 것뿐"이라고 말했다.

와이오밍주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는 데이비드는 자신을 진보주의자라고 소개했지만 민주당원으로 등록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다른 형제자매 중 3명은 폴 고사 의원의 상대 후보인 민주당 브릴 측 캠프에 기부했다고 NYT는 전했다.

이에 발끈한 폴 고사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나에게 반대하는 영상을 찍은 형제자매들은 모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싫어하는 진보적 민주당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불만 많은 힐러리 지지자들은 나와 혈연관계에 있지만, 어디든지 있는 좌파들이다. 그들은 가족보다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우선시한다. 스탈린이 자랑스러워할 것"이라고 독설을 쏟아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이들 가족이 정치적 견해차를 드러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샬러츠빌에서 백인우월주의자들의 폭력 시위가 발생한 이후 고사 의원은 억만장자 헤지펀드 투자자이자 민주당 지지자인 조지 소로스가 조직한 것이라고 주장하자, 그의 형제자매들은 애리조나 지역신문에 이를 반박하는 편지를 보냈다.

그러나 이번 영상이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다.

고사 의원은 2016년 선거에서 70% 넘는 지지율로 당선됐다. 선거결과 예측 사이트 '파이브서티에이트'(fivethirtyeight)는 이번 선거에서 상대 후보가 이길 확률을 1% 미만으로 보고 있다.

nomad@yna.co.kr

☞ 남북정상 대화 찍던 기자가 욕설?…영상 논란
☞ 김정은 '손가락하트' 사진 공개…리설주가 떠받쳐
☞ 靑 "김정숙 여사, 재래시장서 추석 음식 장만"
☞ 텐유호 실종 미스터리 20년…해적습격? 선상반란?
☞ 제주 무사증입국 불법체류 중국인이 여성 몰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