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정 작가, 생애 첫 개인전 'Sweet Siren'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인보우큐브갤러리는 정수정 작가의 개인전 'Sweet Siren'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정 작가는 올해 레인보우큐브갤러리가 진행한 '제 2회 처음의 개인전 공모전'을 통해 해당 전시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레인보우큐브갤러리는 독특한 예술관과 창작품을 보유한 신진 작가 중 공모를 통해 개인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 작가의 이번 개인전은 회화 전시로 불가항력 사건을 일으키는 이들에 대한 경고를 서사적으로 풀어냈다는 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인보우큐브갤러리는 정수정 작가의 개인전 'Sweet Siren'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정 작가는 올해 레인보우큐브갤러리가 진행한 '제 2회 처음의 개인전 공모전'을 통해 해당 전시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레인보우큐브갤러리는 독특한 예술관과 창작품을 보유한 신진 작가 중 공모를 통해 개인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 1회 공모전을 통해 이송희, 한수지 작가의 개인전을 진행한 바 있다.
정 작가의 이번 개인전은 회화 전시로 불가항력 사건을 일으키는 이들에 대한 경고를 서사적으로 풀어냈다는 평이다. 인물과 풍경이 뒤섞이는 회화 속 풍경은 평면과 부조를 오가며 끝없는 이야기를 풀어낸다.
정 작가의 전시는 일상의 사건 사고와 뉴스 등이 누군가의 개입을 통해 일어났다는 추상적인 믿음을 전제로 한다. 미신이거나 불편한 개인적인 상상이 믿음이 되는 과정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한편 정수정 작가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로 가천대에서 학사과정을, 영국 스코틀랜드 글라스고 대학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몬트로스, 스털링 등에서 다양한 그룹 전시에 참여했다.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자영업자, 소득 늘고 폐업 줄었다..최저임금 인상으로 폐업 증가는 '헛말'
- 헌병 모터사이클 '할리데이비슨' 타는 여군
- "죽은 남편이 남긴 예금, 왜 못 찾나요?"
- 모델 한혜진, 속옷 화보 공개.."군살 제로"
- 故 이왕표 유가족 "암환자는 각막 기증 불가능..사실과 달라"
- "월 고정 지출만 550만원인데" 손님 말랐다...사라지는 '동네 목욕탕' - 머니투데이
- 의사 남편, 여직원과 '알몸 포옹' 불륜 증거 찍었다가..."성범죄자 됐다" - 머니투데이
- '음주전과 3범' 임성근 자필 사과문, 술 광고 영상 삭제...누리꾼은 '싸늘' - 머니투데이
- '연봉 15억' 이승우 "우승 보너스? 부모님 세단 사드릴 것" - 머니투데이
- "비싼 차 탄다고 날 무시?" 추월당하자...엽총 쏴 부부 살해한 30대[뉴스속오늘]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