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개발자가 되는길' 디센터 유니버시티, EOS 프로그래밍 과정 오픈

민서연 기자 입력 2018. 8. 28.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교육기관 디센터유니버시티가 EOS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개발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디센터 유니버시티와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개발사 GXC는 다음달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서초구 코지모임공간 3호점에서 '코어 EOS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오스 코드를 기반으로 한 독자체인에서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인 GXC의 현업 개발진이 강사로 나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14-16일 서초구 코지모임공간 3호점서 진행
이오스 독자체인 게임플랫폼 GXC CTO·연구소장 등 강의
스마트 컨트랙트 구성방법, 탄생배경, 철학 등 이론·실습 교육
선착순 30명 수강..오는 31일까지 얼리버드
[서울경제 디센터] 블록체인 전문 교육기관 디센터유니버시티가 EOS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개발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디센터 유니버시티와 블록체인 게임플랫폼 개발사 GXC는 다음달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서초구 코지모임공간 3호점에서 ‘코어 EOS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이오스 생태계에 대한 기본적 이해에서 기술의 핵심인 개발코드 분석까지 이오스 전반의 시스템 철학과 작동원리를 이해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오스 스마트 컨트랙트를 구성하는 데 그치지 않고 탄생 배경과 철학, 거버넌스, 시스템의 구성 및 스마트 컨트랙트 실행 환경 등 거시적 관점에서 이오스를 바라보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첫째 날인 14일에는 블록체인의 개요부터 시작해서 이오스 생태계 및 코어를 분석하며 이오스 커맨더를 실습하게 된다. 둘째 날에는 이오스 스마트 컨트랙트 분석과 덱스(DEX)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해 알아본다. 마지막날은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한 이오스 프로젝트를 직접 구성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이오스 코드를 기반으로 한 독자체인에서 게임 플랫폼을 개발하는 업체인 GXC의 현업 개발진이 강사로 나선다. 양진환 GXC CTO는 큐픽과 프로파운드의 CTO를 거쳤으며 현재 디사이퍼의 시니어 리서처로도 활동하고 있다. 양 CTO와 함께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엄지용 GSC 블록체인 연구소장과 킵잇 칼럼니스트로 활동중인 김남웅 GXC커뮤니케이션 매니저도 교육에 나선다.

수강신청은 온오프믹스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30명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는 얼리버드로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는다. 신청 후 수강생은 리눅스(Linux) 또는 맥(Mac) 환경의 랩탑을 지참하고 강의 시작 전 이오스 개발환경을 세팅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센터 유니버시티를 참고하면 된다. /민서연인턴기자 minsy@decenter.kr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