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프제이글로벌 초발수 나노가공기술 브랜드 'BLUELOGY', 친환경 오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에프제이글로벌(TFJ Global, 대표 진의규)이 독자 개발한 초발수 나노가공기술(Water Glide Technology) 브랜드인 'BLUELOGY'가 잇따라 국제 공인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은 'BLUELOGY' 발수에 대한 친환경 검사에서 스위스 공인 시험연구소 겸 검사기관인 TESTEX AG의 '오코텍스(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은 ‘BLUELOGY’ 발수에 대한 친환경 검사에서 스위스 공인 시험연구소 겸 검사기관인 TESTEX AG의 ‘오코텍스(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티에프제이글로벌은 지난 8일 오코텍스로부터 샘플 시험성적서와 인증 획득 확인서를 통보받았다. 100% 면, 면/엘라스틴 혼방, 면/레이온 혼방, 면/폴리에스터 혼방, 100% 폴리에스터, 100% 나일론, 100% 캐시미어 등 BLUELOGY 발수가공기술이 적용된 섬유원단과 섬유제품군 14품목이 모두 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 정도가 영아(0~3세) 안전 기준에 적합하다는 인증을 받았다.
특히 땀, 마찰에 대한 견뢰도, 중금속, 포름알데히드 등 총 12개의 시험 항목에서 합격 기준점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카드뮴(안전기준치 0.10㎎/㎏이하)의 경우 시험을 진행한 샘플 2개에서 모두 0.02㎎/㎏이하로 검출됐고, 구리(〃25㎎/㎏ 이하) 역시 2개 샘플에서 각각 0.40㎎/㎏이하와 1.4㎎/㎏으로 검출돼 안전성을 입증했다.
발수가공에서 핵심 요소인 물에 대한 색 견뢰도와 땀에 대한 색 견뢰도, 마찰에 대한 색 견뢰도 테스트 결과에서도 안전 기준 등급을 상회하는 4~5등급을 받았다. 자외선(UV) 테스트(〃0.10%이하)에서도 0.01% 이하로, 우수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보였다.

앞서 티에프제이글로벌은 지난 3월 스위스 SGS시험연구소의 인체와 환경에 대한 유해성 평가에서도 합격 통보를 받은 바 있다. SGS시험연구소는 티에프제이글로벌이 제출한 BLUELOGY 발수가공으로 처리한 백면 100% 시료에 대해 섬유유연제와 발수가공 등에 사용되는 알킬패놀류, 알킬페놀 에톡실레이트, 다이옥신 등 23개 검사항목의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티에프제이글로벌 진의규 대표는 “BLUELOGY로 발수 가공한 옷 등은 피부암이나 호르몬계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해 피부가 가장 민감한 신생아에게도 안전하다는 것을 이번 인증을 통해 입증했다”며 “현재 일본에서 발수가공처리한 학생 교복을 공급하고 있으며 ‘Blue-sign System Partner’ 인증 절차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요금 고지서' 보고 화들짝..'폭탄' 맞은 가구 봤더니
- 곤파스보다 강한 태풍 '솔릭' 북상에 文대통령은 지금
- "숨소리만 달라도.." 김&장 갈등설에 청와대 꺼낸 말
- 400mm 물폭탄에 강풍..태풍 '솔릭' 수도권 직접 때린다
- 고속도로 '40km 자율주행' 성공한 현대차의 '특급기술'
- "옷 단추가 1개밖에 안 뜯어져 강간으로 보기 어렵다"
- 100km 떠내려갔다? '제주 실종여성' 미스터리 밝혀졌다
- 참 말 많은 '국민연금' 너무 내기 싫은 당신을 위한 영상
- "박영수 특검도 특수활동비 6억6,000만원 사용했다"
- "北김정은 준비 중인 열병식에서.." 위성사진 전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