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대통령 공격 드론에 C4 폭탄 1kg 실려"

2018. 8. 6. 0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4일(남미 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암살 시도에 이용된 드론(무인기)에는 흔히 'C4'(Composite 4)로 불리는 폭발물질이 탑재됐다고 베네수엘라 정부가 밝혔다.

호르헤 아레아사 베네수엘라 외무장관은 마두로 대통령 암살 공격에 이용된 2대의 드론에는 각 1kg의 C4가 탑재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중남미 위성방송인 텔레수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에 대한 폭발물 공격…군인 7명 부상 (카라카스 신화=연합뉴스) 지난 4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열린 방위군 창설 81주년 기념식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연설 도중 드론을 이용한 폭발물 공격이 발생한 직후 한 군인이 피를 흘리며 대피하고 있다. 호르헤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정보부장관은 "마두로 대통령은 다치지 않았고 안전한 상태지만, 군인 7명이 다쳤다"면서 이번 폭발이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공격"이라 규정했다. lkm@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경 기자 = 지난 4일(남미 현지시간)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암살 시도에 이용된 드론(무인기)에는 흔히 'C4'(Composite 4)로 불리는 폭발물질이 탑재됐다고 베네수엘라 정부가 밝혔다.

호르헤 아레아사 베네수엘라 외무장관은 마두로 대통령 암살 공격에 이용된 2대의 드론에는 각 1kg의 C4가 탑재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중남미 위성방송인 텔레수르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레아사 장관은 "해당 폭발물의 양은 반경 50m 거리까지 살상할 수 있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며 "드론은 산업용으로 제작돼 다소 무거운 탑재물을 실었고, 원격 조종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베네수엘라 내무부는 4일 국가방위군 창설 81주년 기념식 행사장에서 폭발물을 탑재하고 마두로 대통령이 연설하던 연단상공을 비행하던 드론 1대를 격추하고, 1대는 인근 건물에 충돌한 뒤 폭발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C4는 가소성으로, 손으로 주무르면 밀가루 반죽이나 찰흙처럼 모양을 변화시켜 아무 곳에나 쉽게 부착시킬 수 있다.

흔히 액션영화에서 특공대원들이 적진에 침투해 중요 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건물 기둥 등에 붙이는 것이 C4다.

C4는 같은 양을 사용했을 때 군사용 폭약의 대명사인 TNT보다 위력이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군사·산업용 목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 드론이 대통령을 암살하려는 시도에 이용된 것이 알려진 것은 처음으로 관측된다.

한편, 한국 육군교육사령부는 지난 4월 감청 드론이나 감시정찰용 외에도 폭탄투하용 드론, 자폭형 드론 등 공격형 드론의 전투실험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드론 공격에 대해 설명하는 베네수엘라 내무장관[로이터=연합뉴스]

hopema@yna.co.kr

☞ 인천 여중생 사망 사건…놀랄만한 남학생 진술 나왔다
☞ '렌터카 90% 면세점 60% 할인' 9월 제주도에 무슨 일이
☞ 김경수, 당당한 표정으로 출석…꽃 던지자 손들어 화답
☞ 바닷속서 스쿠버다이빙 체험 여성 강제추행한 가이드
☞ 이재용 부회장, 김동연 부총리에도 90도 '폴더 인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