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공원' 오마주? '신과함께2' 야심찬 팬서비스 '공룡'[무비와치]

뉴스엔 2018. 8. 3. 14: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선물세트 같은 영화 '신과함께-인과 연'.

지난 8월1일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베일을 벗은 '신과함께-인과 연'에는 '쥬라기공원' 뺨치게 리얼한 모습의 공룡들이 등장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흥미를 선사한다.

무시무시한 지옥 세계를 배경으로 다양한 생명체들이 곳곳에 등장하는 '신과함께-인과 연'에서 유독 공룡 영화 뺨치는 공룡의 등장은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관객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겼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신과함께-인과 연'에 '쥬라기공원'에 대한 오마주가 있다?

종합선물세트 같은 영화 '신과함께-인과 연'. 지난 8월1일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베일을 벗은 '신과함께-인과 연'에는 '쥬라기공원' 뺨치게 리얼한 모습의 공룡들이 등장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흥미를 선사한다.

여러 종류의 공룡들이 대거 등장하는 구역은 자신이 가장 무서워하는 것이 나온다는 배신 지옥이다. 제작진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렸지만 김용화 감독이 공룡의 등장을 밀어붙였다는 후문.

'신과함께-인과 연'에 깜짝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는 공룡들은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오마주로 해석할 수 있다. 오마주는 영상에서 특정 작품의 대사나 장면 등을 차용함으로써 해당 작가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는 행위를 뜻한다. 김용화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평소 존경하는 '쥬라기공원'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 대한 오마주로 해당 장면을 넣었다고 밝혔다.

김용화 감독은 "어찌 보면 '쥬라기 공원'에 대한 오마주라 할 수 있다"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을 굉장히 좋아한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영화 시작 5분 만에 공룡이 나타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주게 만들지 않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영화적 재미, 팬서비스 차원으로 생각해주면 좋을 것 같다"고 당부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결과는 성공적. 무시무시한 지옥 세계를 배경으로 다양한 생명체들이 곳곳에 등장하는 '신과함께-인과 연'에서 유독 공룡 영화 뺨치는 공룡의 등장은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관객들에게 깜짝 선물을 안겼다. 배우들은 공룡 CG 퀄리티에 놀랐다고 입을 모았고, 관객들도 이같은 '신과함께-인과 연'의 팬서비스에 환호했다.

주지훈의 경우 최근 인터뷰에서 "'어? 공룡이다' 하고 깜짝 놀랐다"며 "굉장하다 생각한다. '어벤져스'는 예산이 1조 이상이다. 이 정도 예산 차이에도 이 정도 성취를 이뤄냈다는 건, 이런 수준까지 끌어올렸다는 건 대단하다. 한국 스태프들이 경이롭다 생각한다. 이렇게 서비스 정신이 투철한 영화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남녀노소가 사랑해줬으면 좋겠다는 걸 숨기지 않은 영화, 그게 김용화 감독의 철학이다. 김용화 감독님은 되게 긍정적이고 재밌는 사람인데 진짜 불우한 어린시절을 보내셨다. 되게 힘들게 사신 분인데 그런 얘기를 할 때도 되게 에너지 넘치게 하신다. 누군가는 힘들다고 얘기할 수 있는 걸 말이다. 난 그게 무기라 생각한다. 모든 영화는 호불호가 있다. 아카데미 상 받은 작품도 '지루해다'고 한다. 모든 장르와 모든 영화에는 각자의 매력이 있다. 정말 자신있게 열심히 만들어서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고 받아들인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1,440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함께-죄와 벌'의 속편인 '신과함께-인과 연'은 개봉 첫날 124만명, 둘째날 107만8,077명의 관객들을 끌어모으며 역대 흥행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슈 도박사건’ 목격자 A씨 “프라이빗룸서 혼자 게임, 액수 상당했다”“이던♥” 현아 데뷔 11년만 첫 공개연애, 사랑이 죄는 아니잖아요[이슈와치]‘마이웨이’ 김범룡 밝힌 33년 전 이미숙과 스캔들 진실 “포장마차 다니다..”후이 수진 결별부터 이던 현아 열애인정까지, 펜타곤 파란만장 하루[이슈와치]‘아침이 좋다’ 100억 자산가 걸그룹 A, 주민들과 신축공사 마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