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MBA 박람회, 오는 9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서 개최

정형철 2018. 7. 31. 18:0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MBA 박람회 기관인 The MBA Tour가 오는 9월 8일 토요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국내 최대 규모 관련 박람회를 개최한다.

1993년 설립된 The MBA Tour는 세계적인 MBA 학교와 그들의 잠재적 지원자가 만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교육 행사를 진행해 왔다. ‘The MBA Tour’는 그들이 매년 전 세계를 돌며 진행하는 MBA 박람회 행사로 그 자체로 가장 직관적이고 강력한 브랜딩인 셈이다.

특히, The MBA Tour는 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교가 이들의 자문위원회를 통해 심사되고 선정되는 독특한 곳이다. 행사에 학교 대표로 참여하는 담당자들은 전임직원(full-time staff member)이며, 이를 통해 잠재적 지원자는 입학 과정에서 실제 의사 결정자와 상호작용 할 수 있게 된다.

이런 까다로운 선정 절차에도 불구하고 미국, 유럽, 아시아 최고 수준의 경영 전문대학원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공신력과 전통을 갖춘 행사로 정평 나 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비슷한 행사들과 차별화 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Chicago Booth, Columbia, Carnegie Mellon Tepper, Emory Goizueta, Washington in St.Louis Olin. USC Marshall, UNC Chapel Hill Kenan-Flagler, Texas Austin McComb, Indiana Kelly등 미국 유수의 비즈니스 스쿨을 비롯하여 INSEAD, IE와 같은 유럽 명문 학교들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전 신청자의 경우 학교 입학 담당자와 1:1 혹은 소규모 상담(Meet-up)이 가능하다. 명문 학교인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박람회 세션의 경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학교별 부스에서 자유로운 상담이 가능하다.

더불어 본인의 계획이나 상황에 맞는 MBA의 선택과 지원, 입학, 재정, 취업 연계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패널 세션, 학교별 프레젠테이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본 박람회에 참가하는 대표적인 학교는 다음과 같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 및 참가 등록은 The MBA Tour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