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로 무당벌레 장난감 만들기

칼럼니스트 허진 2018. 7. 24.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예쁘고 귀여운 모양으로 나오는 듯해요.

달걀 모양의 용기를 갖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무당벌레를 클레이로 만들어보세요.

클레이는 색깔 혼합이 잘 돼서 아이들이 색깔을 섞는 놀이를 하기에 좋은 재료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용기를 이용해서 클레이로 다양한 곤충을 만들어 즐거운 곤충 놀이를 즐겨보세요.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분 짬짬이 감성놀이] 초콜릿 용기를 활용해 만든 무당벌레 장난감

요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예쁘고 귀여운 모양으로 나오는 듯해요. 달걀 모양의 용기를 갖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무당벌레를 클레이로 만들어보세요.

무당벌레 만들기. ⓒ허진

◇ 준비물

클레이, 공예용 본드, 클레이 도구 칼, 초콜릿 용기, 칼, 꽃철사

무당벌레 장난감 만들기 준비물. ⓒ허진

초콜릿 용기나 젤리 용기 등 다양한 용기를 사용해도 좋아요!

클레이를 섞어주세요. ⓒ허진

노란색에 빨간 클레이를 섞어서 주황색을 만들어주세요. 색깔을 섞을 때는 연한 색깔에 진한 색을 조금씩 섞어가면서 색깔을 맞춰주세요. 클레이는 색깔 혼합이 잘 돼서 아이들이 색깔을 섞는 놀이를 하기에 좋은 재료입니다.

클레이로 주황색 만들기. ⓒ허진

두 가지의 색깔이 섞는 과정이 눈에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색깔을 섞는 모습을 관찰하는 것도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답니다.

"두 가지 색깔을 섞으면 어떤 색이 나올 것 같아?"

"보라색을 만들려면 어떤 색들을 섞어야 할까?"

등의 예측하기 질문을 통해서 아이들의 사고력도 키워주세요.

초콜릿 용기에 클레이 붙이기. ⓒ허진

초콜릿 용기에 주황색 클레이를 붙여 골고루 붙이면서 겉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주세요.

초콜릿 용기에 클레이를 붙인 모습. ⓒ허진

검은색 클레이로 무당벌레의 얼굴을 만들어주세요.

클레이 칼로 무당벌레의 날개를 표현해주세요. ⓒ허진

클레이 칼 도구를 이용해서 가운데의 날개가 접힌 선을 표현해주세요. 그리고 얼굴을 붙여주세요.

클레이로 무당벌레 얼굴 만들기. ⓒ허진

무당벌레의 눈은 흰색 클레이를 동그랗게 만든 후에 얼굴에 붙일 때 살짝 눌러서 붙이면 납작한 눈이 만들어집니다.

클레이로 무당벌레 만들기. ⓒ허진

흰색 눈 안에 검은색 클레이를 다시 동그랗게 붙여주세요. 그리고 무당벌레의 점무늬를 검은색 클레이로 동그랗게 만들어 붙여주세요.

클레이로 잎만들기. ⓒ허진

초록색과 노란색 클레이를 섞어서 나뭇잎을 만들어볼까요? 이때 두 가지 색을 신비한 무늬가 나오게 섞어보세요. 더욱 멋진 나뭇잎이 만들어질 거예요.

클레이로 만든 무당벌레 장난감. ⓒ허진

무당벌레의 더듬이는 꽃철사나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만들어보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용기를 이용해서 클레이로 다양한 곤충을 만들어 즐거운 곤충 놀이를 즐겨보세요.

*칼럼니스트 허진은 유아교육 현장에서 10년 간의 교사, 공예 강사활동을 하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만나왔다. 아이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종이접기와 클레이를 아이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강사이기도 하다. 경기도 꿈의 학교, 경기도 따복공동체 방과후 공예강사로 출강을 하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