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게 강 같은 평화(구 스컬&하하), 신곡 '당디기 방' 24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7월 24일 18시 스컬&하하가 신곡 '당디기 방'을 발매 한다.
누적 건수가 5만 건에 다다라는 문자와 댓글 참여가 이루어졌고 스컬과 하하는 많은 고심 끝에 '레게 강 같은 평화'라는 이름을 선택했다.
특히, 빠른 템포 위에서 당디기 방을 변칙적으로 갖고 노는 레게 강 같은 평화(구.
가마솥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스컬과 하하, 이제는 '레게 강 같은 평화'가 뜨거운 여름을 핫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 것으로 예상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오는 7월 24일 18시 스컬&하하가 신곡 '당디기 방'을 발매 한다.
이번 신곡 발표는 여느 때와 다르게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스컬&하하가 팀명을 변경했기 때문이다. 7월 3일 SBS 두시 탈출 컬투쇼에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 받은 하하는 스컬&하하의 팀 이름을 공모했다. 누적 건수가 5만 건에 다다라는 문자와 댓글 참여가 이루어졌고 스컬과 하하는 많은 고심 끝에 '레게 강 같은 평화'라는 이름을 선택했다. 팀명 변경에 이유에 대해 스컬과 하하는 아직도 대중들에게 스컬과 하하, 하하앤스컬, 하하와 스컬, 야만 등으로 불린다며 자괴감을 토로 한 바 있다.
팀 이름까지 변경하는 승부수를 띄우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대한민국 레게의 대표주자 '레게 강 같은 평화'(구.스컬&하하)는 오는 7월 24일 18시 신곡 '당기디 방'을 발매 한다.
'당디기 방'은 현재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댄스홀과 일렉을 적절하게 섞은 트랙으로 그 특유의 에너지가 넘치며 인생을 즐기자는 심플한 가사 내용을 담은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곡이다. 신곡 '당디기 방'은 Kangaroo와 OVATON이 공동 프로듀싱 했다. 다양한 리듬으로 극적인 변화를 주는 편곡과 다소 단순하게 구성된 보컬 라인의 팽팽한 균형이 듣는 이로 하여금 긴장감을 늦추지 않게 했다. 특히, 빠른 템포 위에서 당디기 방을 변칙적으로 갖고 노는 레게 강 같은 평화(구.스컬&하하)의 리드미컬한 반복 구는 트랙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당디기 방'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Rum&Redbull, Gimme Gimme, Romie, King of the Dancehall 등의 세계적인 히트 곡을 보유한 자메이카 댄스홀의 왕 Beenie Man이 후렴에 참여해 곡을 더욱 탄력적으로 만들었다는 점이다.
레게 강 같은 평화(구.스컬&하하)는 앞서 다양한 스타일의 레게음악으로 국내에서 큰 사랑 받아왔으며 자메이카 아티스트들과 많은 협업을 해왔다. 특히, 러브인사이드(Love Inside)는 레게의 본고장 자메이카에서 현지 차트 1위를 차지 한 바 있어 이번 Beenie Man과의 콜라보도 어떤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기대해 볼만 하다.
가마솥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스컬과 하하, 이제는 '레게 강 같은 평화'가 뜨거운 여름을 핫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 것으로 예상 된다.
한편, '당디기 방은' 7월 24일 18시 모든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 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 근황 공개 깜짝! 아내 윤혜진이 직접..
- 류필립 친형 "미나와 결혼 반대, 서먹한 사이"
- 이재영 공백 이유 "약 부작용에 응급실, 2년 동안.."
- 김보민 "남편 김남일과 스킨십? 경기 없으면.." 19금 고백
- 이현주, 라디오 방송 중 혀 잘려 장애판정 '충격'
- '모범택시' 배우 故 이윤희, 갑작스러운 사망..."지병도 없었는데" 비통한 1주기
- 유재석, 횡령 인정에 초토화..."선량한 척하더니 기분 더러워"
- 박수홍, '부모·친형 갈등' 후...15개월 딸에 울컥 "세상 경험 많이 시켜줘야 해"
- 박군, 결혼 4년 만에 ♥한영과 이혼설·잠적설·세 집 살림설까지…소문의 진실 공개
- ‘신혼’ 최여진 “집 없어 노숙자 돼..카라반+텐트서 생활 중” (아침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