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결산②] 이사배·감스트·입짧은햇님..방송가 착륙한 BJ★들

스포츠한국 박솔잎 기자 2018. 7. 2. 10:4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스트, 이사배, 대도서관 / 사진='라디오스타', 이사배·대도서관 인스타그램

[스포츠한국 박솔잎·김두연 기자] TV로 영상을 접하기보다 휴대폰을 통해 각종 컨텐츠를 이용하는 것이 익숙한 요즘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방송가도 변화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전문 채널인 DIA TV가 생기는가 하면 공중파와 종편에서도 인기 BJ들이 新 예능인들로 떠오르며 트렌드가 급변화하고 있다.

연예인인 듯 연예인 아닌 연예인 같은 그들은 실시간으로 채팅하는 쌍방향적인 방송으로 시청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며 새로운 셀럽의 길을 개척하는 이들이 있다. 이제는 인터넷 방송을 넘어 공중파 케이블 TV까지 장악한 이사배, 감스트, 대도서관, 입짧은 햇님 인기BJ 4인을 집중 분석해봤다.

대도서관♥윰댕 부부 / 사진=대도서관 인스타그램

■ 대도서관 - 연봉 17억 ‘유튜브계의 유재석’ 인터넷 방송 부흥의 선두주자

BJ계의 스타를 언급할 때 셀럽 BJ의 원조 대도서관을 빼놓을 수 없다. ‘유튜브의 유재석’ 일명 ‘유교방송’이라 불리며 1인 방송의 장을 유행시킨 장본인이다. 지난 2010년부터 방송을 시작한 대도서관은 주력 콘텐츠인 게임방송을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는 깔끔한 방송 진행으로 170만 명의 어마어마한 구독자를 이끌었다.

연간 수익은 17억 원에 달하며 최근에는 8년 간의 인터넷 방송 노하우를 담은 ‘유튜브의 신(新)’이라는 책도 출간했다. 특히 대도서관은 오는 7월 6일 JTBC에서 첫 방송되는 ‘랜선 라이프’에 부인 윰댕과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 먹방 크리에이터 벤쯔와 함께 출연을 확정지었다. 크리에이터의 리얼한 일상을 관찰하는 ‘랜선 라이프’를 통해 대도서관은 시청자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올 예정이다.

이사배 / 사진=이사배 인스타그램

■ 이사배 - 금손 메이크업 시전부터 가요계까지 접수한 ‘다재다능女’

스타들의 뷰티선생님에서 이제는 스타 중의 스타가 된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이사배는 지난 4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포탈 1위를 석권하는 등 엄청난 이슈를 모았다. 앞서 이사배는 메이크업만으로 유명 연예인이나 영화 속 캐릭터 등을 그대로 재현하며 ‘금손’ 아티스트로 유튜버 구독자 172만 명을 보유한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활동한 바 있다.

특히 구독자들을 “꼼화 아가씨·도련님”이라는 귀여운 애칭으로 부르며 보다 친근한 크리에이티브의 면모를 보였다. 이사배는 ‘라디오스타’에 출연 유쾌 발랄한 모습과 거침없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순식간에 사로잡은 이후 디지털 싱글 ‘E.N.C’를 발매, KBS ‘뮤직뱅크’에서 무대를 선보이며 다재다능한 엔터테인먼트로서 무한한 끼를 발휘하고 있다.

감스트 / 사진=MBC

■ 감스트 - 거침없는 입담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서 활약

‘2018 러시아 월드컵’이 한창인 요즘 인터넷 방송 BJ 중 단연 독보적 행보를 보이는 건 BJ 감스트. 감스트는 지난 6일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안정환, 서형욱, 김정근 등 유명 축구해설진들과 함께 출연해 거침없는 입담으로 많은 이슈를 모았다.

공중파 방송 이전에도 감스트는 인터넷 방송 축구 콘텐츠계에서 59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로 유명세를 떨친 바 있다. 감스트라는 활동명은 노르웨이 축구선수의 이름을 딴 것으로 훌륭한 프리킥에 매료돼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그는 이름처럼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과 거침없는 리액션으로 대중들을 매료하며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 최근에는 2018 ‘KEB 하나은행 K리그’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되는가 하면 ‘2018 러시아 월드컵’ MBC 홍보대사 및 디지털 해설담당으로 위촉되며 굉장한 저력을 펼치고 있다.

입짧은 햇님 / 사진=tvN '놀라운 토요일'

■ 입짧은 햇님 - 떠오르는 新흥먹방의 주역 ‘BJ계의 이영자’

인터넷과 브라운관을 막론하고 먹방, 쿡방이 대세인 요즘 BJ 입짧은 햇님이 먹방계의 신흥강자로 안방극장을 섭렵했다. 지난 2015년에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입짧은 햇님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하고 깔끔한 ‘먹방’으로 37만 명의 구독자를 이끌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친구와 수다떨 듯 친근한 모습과 방송인 이영자에 버금가는 디테일하고 생생한 맛 설명으로 오감을 자극하며 꾸준히 애청자들을 늘려가고 있다. 최근에는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 고정 출연하며 인터넷 방송을 넘어 브라운관까지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스포츠한국 박솔잎 기자 psl@sportshankook.co.kr 스포츠한국 김두연 기자 dyhero213@sportshankook.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