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원,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IO' 첫선..4.4兆 ICO 완료

이정훈 2018. 6. 4. 07: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5위 암호화폐인 이오스(EOS)가 이더리움을 대체하기 위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이오스아이오(EOSIO)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또 이 프로젝트를 위해 1년간에 걸친 40억달러 이상의 암호화폐공개(ICO)도 마무리했다.

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이오스를 개발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업체 블록원(Block.one)이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EOSIO 1.0 버전을 배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원, '이오스IO 1.0버전' 배포..0.5초만에 블록 컨펌
역대 최대규모 ICO 마감..5000만달러 펀드로 생태계 지원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시가총액 기준으로 5위 암호화폐인 이오스(EOS)가 이더리움을 대체하기 위한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이오스아이오(EOSIO)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또 이 프로젝트를 위해 1년간에 걸친 40억달러 이상의 암호화폐공개(ICO)도 마무리했다.

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이오스를 개발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업체 블록원(Block.one)이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EOSIO 1.0 버전을 배포했다. EOSIO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플랫폼 소프트웨어로, 센트OS와 페도라, 민트, 우분투, 맥 등의 다양한 OS를 지원한다. 블록원측은 “주로 기업과 특정 커뮤니티들이 이 EOSIO를 통해 높은 수준의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블록체인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OSIO는 0.5초만에 블록을 컨펌하는 신속성을 갖추고 있고 웹 어샘블리에 기반한 스마트 계약을 제공하고 제한된 거래를 무료로 제공하며 생체 하드웨어 보안키를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1년간 진행해온 ICO도 총 41억5000만달러(원화 약 4조4630억원)로 모집 완료했다. 블록체인 자문사인 뉴알케미에 따르면 이는 역대 ICO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아울러 블록원은 블록체인 투자회사 SVK크립토와 공동으로 5000만달러 규모의 펀드를 구성해 EOSIO 생태계 개발을 지원하는데 투자하기로 했다.

암호화폐 시세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같은 소식에 이오스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27% 가량 급등하면서 15달러를 넘어섰다. 시가총액은 전체 5위에 이르고 있다.

이정훈 (futur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