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로 스포츠 사회공헌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모비스는 어린이 양궁교실로 스포츠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린이 큰잔치 행사에서 '드림무브 어린이 양궁교실'을 개최했다.
'드림무브 어린이 양궁교실'은 여성 양궁 실업팀을 운영 중인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현직 양궁 선수들이 지도자로 참여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포함해 올해 국내외에서 11회의 양궁교실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어린이 양궁교실로 스포츠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만 국내외서 11회 양궁교실을 열어 양궁 저변 및 교육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린이 큰잔치 행사에서 '드림무브 어린이 양궁교실'을 개최했다.
'드림무브 어린이 양궁교실'은 여성 양궁 실업팀을 운영 중인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현직 양궁 선수들이 지도자로 참여한다. 지난해 9월 용인시 현대모비스 양궁장과 11월 중국 톈진시 곽원갑 문무학교에서 시범수업을 마치고,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정규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이날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어린이 양궁교실에는 양궁 은퇴 선수 12명과 400여명의 지역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초·중학교 양궁 지도자로 활약한 경험이 있는 은퇴 선수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시간에 걸쳐 어린이 궁사들의 호흡과 자세 교정 등 활쏘는 법을 지도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포함해 올해 국내외에서 11회의 양궁교실을 진행한다. 현대모비스 양궁단의 은퇴 선수들은 방과후 수업 강사로 참여하고 현직 프로 선수들은 1일 교사 방식으로 재능 기부를 하면서 900여명의 유망주들을 가르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양궁교실 뿐 아니라 현대모비스 프로농구단(울산모비스피버스)의 '사랑의 바스켓' 등 스포츠팀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사랑의 바스켓'은 한 시즌 동안 선수와 회사, 관람객이 함께 기부하는 형식으로 슛을 넣을 때마다 후원금을 적립해 저소득가정 환아를 지원한다.
이밖에 주니어공학교실,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 친환경 미르숲 조성, 장애아동 이동편의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황시영 기자 appl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하루새 200% 오른 국채금리.. 이탈리아, 부도난 그리스 꼴 나나
- 오뉴월에 대구 우박 세례.."지구 멸망하는 줄"
- 삼성생명, 삼성전자 지분 1조원 매각 예정..당국과도 논의 시작
- '갑질'에 응답한 국민연금.."대한항공 경영진 만나겠다"
- [사진]김영환 '방송토론회 배제 불공정..선거운동 중단할 것'
- 구속됐는데 월급 줬다...'밀양 성폭행' 가해자 신상 넘긴 공무원 징계 안해 - 머니투데이
- "소고기보다 더 비싸져" 버리기만 하던 '내장'...미국인 푹 빠졌다[트민자] - 머니투데이
- 행사비 3000만원 가로챈 매니저?…"박나래 컨펌받았다" 반박 - 머니투데이
- "증여세 6억이 1억으로" 편법 상속논란 '대형 베이커리' 결국… - 머니투데이
- "100m도 못걸어", "대중교통 없어"…80에도 운전대 못놓는 속사정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