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텐스 귀띔 받은 아자르, 사리 감독 원한다?

조남기 입력 2018. 5. 28.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시즌까지 SSC 나폴리를 지휘했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의 지휘가 대단한 관심사다.

현 시점에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 첼시 부임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데, 그에 앞서 첼시의 핵심 멤버 에당 아자르가 사리 감독을 원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 는 사리 감독의 스탬포드 브릿지 도착이 아자르의 지지를 받는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아자르가 사리 감독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텐스 귀띔 받은 아자르, 사리 감독 원한다?



(베스트 일레븐)

지난 시즌까지 SSC 나폴리를 지휘했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의 지휘가 대단한 관심사다. 현 시점에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 첼시 부임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데, 그에 앞서 첼시의 핵심 멤버 에당 아자르가 사리 감독을 원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이탈리아 매체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사리 감독의 스탬포드 브릿지 도착이 아자르의 지지를 받는다고 주장했다. 이 매체는 아자르가 사리 감독에게 호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자르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게 국가대표팀 동료 드리스 메르텐스의 영향이 크다고 덧붙였다.

메르텐스는 사리 감독 아래서 더 큰 선수가 된 유형이다. 본디 윙어로 활약했지만, 지난 시즌부터 스트라이커로 보직을 변경했고, 이것이 신의 한 수가 돼 엄청난 득점력을 자랑하기 시작했다. 때문에 메르텐스는 사리 감독의 능력을 의심하지 않는다. 자신의 진가를 알아봐준 사령탑이기 때문이다.

<라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에 따르면, 아자르가 기대하는 부분 역시 이런 점일 듯하다. 아자르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서 다소 정체된 듯한 첼시에 ‘새 바람’이 필요하다고 보는 모양이다. 사리 감독의 눈이라면 첼시에 부족한 무언가를 채워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한편 오는 여름 이적설이 돌기도 했던 아자르는 첼시에 잔류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잉글랜드 매체 <데일리 스타>는 아자르가 맨체스터 시티에 빼앗긴 타이틀을 되찾아오기를 원한다며, 그가 첼시의 동료들과 함께 다음 시즌 EPL 우승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c)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