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 꿈에그린', 분양 안 부러운 임대주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월 완공된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한화건설이 분양 아파트와 같은 품질로 시공한 민간 임대주택이다.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 서비스를 누리면서도 월 30만원대의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어 세입자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한 각종 특화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무인택배 시설을 이용해 안심하고 택배를 받을 수 있고 초등학생 자녀를 등·하교시킬 수 있는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완공된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한화건설이 분양 아파트와 같은 품질로 시공한 민간 임대주택이다.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 서비스를 누리면서도 월 30만원대의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어 세입자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824-1번지에 들어섰다. 지하 2층~지상 20층 3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400가구 규모다.
단지는 7500㎡ 규모의 대형 선큰광장을 중심으로 △조깅트랙 △맘&키즈카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도서관 △학습놀이존 △플레이존 △학습체육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섰다.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됐다.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한 각종 특화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학습놀이존에서는 음악놀이, 미술놀이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학습체육시설에서는 율동, 스포츠 등 신체발달 프로그램이 계획돼있다. 독서실이나 도서관에서도 주민을 위한 각종 교육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주민의 생활편의를 돕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무인택배 시설을 이용해 안심하고 택배를 받을 수 있고 초등학생 자녀를 등·하교시킬 수 있는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어린이 장난감과 일부 가전제품을 빌릴 수 있는 렌탈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임대보증금은 7900만~1억7790만원, 월 임대료는 30만원대다. 민간 임대주택 특별법에 따라 임대료 상승률은 연 5%로 제한된다. 입주자들은 10년 동안 장기 거주할 수 있다.

단지주변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대규모 생태주거단지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봉담IC와 천천IC를 이용하면 수도권 곳곳으로 연결되는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수인선 고색역과 봉담역은 2019년 개통 예정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지난 3월 준공 이후 현재 입주율은 60%가 넘어섰다"며 "다음 달 단지 안에 국공립 어린이집 2곳이 개소할 예정이어서 입주 문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사무엘 기자 samue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는 10일 이건희 삼성회장 '와병 만4년'..장비없이 자가호흡
- 아들 곁으로 간 구본무 회장..슬픔 이기고 LG 24년 이끌어
- 성공을 부르는 말하기? "목소리를 낮게 내보세요"
- "할아버지, 존경해요"..구본무 회장 향한 추모들
- 자연으로 돌아간 구본무 회장 마지막길..소리없는 '울음바다'
- SK하이닉스 최연소 임원 9개월만에 사표 "메모리 '판' 뒤집을 것" - 머니투데이
- "게슴츠레한 눈" 안보현, 시상식서 아찔 실수...알고보니 '색약' - 머니투데이
- 주차장서 쓰러진 20대, 차에 깔려 숨졌다...떠난 운전자 "몰랐다" - 머니투데이
- "스태프 12명이 성폭행" 단역배우 자매 사망 묻혔다...들끓는 청원 - 머니투데이
- 정원오 "오세훈이 먼저 뉴타운 해제"…오 시장 측 "적반하장"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