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은 쉬는 곳? .. 난 '파티(플레이케이션)' 하러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프탑 바와 조리가 가능한 다이닝룸을 갖춘 '펜트하우스 파티(135㎡)'와 자쿠지를 갖춘 '펜트하우스 레지던스(135㎡)'다.
또 지난해 12월 서울 테헤란로에 문을 연 L7 강남 역시 최상층인 27층을 프라이빗 파티 콘셉트의 스위트룸 '어퍼 하우스(130㎡)'와 여성들의 파자마 파티나 브라이덜 샤워(신부파티) 공간인 '퀸즈 스위트(50㎡)' 등으로 꾸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심서 밤늦도록 즐길 수 있는
파티·이벤트룸 최상층에 배치
'포포인츠 강남' 'L7 강남' 등
오픈 반년도 안돼 예약률 80%
[서울경제] # 최근 오픈한 서울 신사동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포포인츠 강남)’은 최상층인 23층을 스카이라운지 대신 펜트하우스 2개로 구성했다. 루프탑 바와 조리가 가능한 다이닝룸을 갖춘 ‘펜트하우스 파티(135㎡)’와 자쿠지를 갖춘 ‘펜트하우스 레지던스(135㎡)’다. 또 지난해 12월 서울 테헤란로에 문을 연 L7 강남 역시 최상층인 27층을 프라이빗 파티 콘셉트의 스위트룸 ‘어퍼 하우스(130㎡)’와 여성들의 파자마 파티나 브라이덜 샤워(신부파티) 공간인 ‘퀸즈 스위트(50㎡)’ 등으로 꾸몄다. 연말연시는 물론 주말에도 열리는 강남의 소규모 파티 수요를 타깃으로 한 객실 구성이다. 특히 하루 숙박비가 100만 원대인 L7강남의 ‘퀸즈 스위트’는 호텔 오픈 반년도 안됐지만 평균 예약율이 80% 이상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플레이케이션의 대표 사례는 앞서 소개한 ‘포포인츠강남’과 ‘L7강남’이다. 파티에 최적화된 공간을 갖추며 비즈니스와 특급호텔 사이 틈새시장을 열고 있다. L7강남 관계자는 “IT와 금융 업체가 몰린 테헤란로 인근에는 큰 거래나 프로젝트 성공 후 소규모 파티를 여는 수요가 많다”며 “패션·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층 역시 인근에서 쇼핑을 즐기고 저녁에는 파자마 파티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 최상층에 스위트 개념으로 객실을 배치했다”고 말했다.
지난 2016년 오픈한 ‘글래드 라이브 강남’ 호텔도 펜트하우스 층은 아니지만, 실내수영장과 뱅앤올룹슨 스피커 등을 갖춘 풀(Pool) 스위트(81·79㎡)가 이색적인 연말 파티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글래드하우스(53㎡) 객실도 침실과 리빙룸을 구분해 프라이빗 파티가 가능한 공간이다.
펜트하우스를 전용 파티룸으로 꾸미지는 않았지만 특색있는 공간 배치로 눈길을 끄는 호텔도 많다. 홍대 인근에 문을 여는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 역시 6개의 스튜디오 타입 파티·이벤트 공간을 갖췄다. 특히 4개 ‘아티스트 스위트’는 설치미술가 박여주, 사진작가 로랑 세그리셔 등이 참여해 예술작품처럼 꾸몄다.
또 4~5성급 1,700 객실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 ‘드래곤 시티’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카페, 파티 룸으로 꾸며진 ‘스카이 킹덤’이 자리 잡고 있다. 특히 31층 ‘킹스 베케이션’과 33층 ‘스파이 앤 파티룸’은 바 안에 실내 수영장과 스카이워크, 파티 공간 등을 갖췄다. /이재유기자 0301@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정말 좋다는 현대 '신형 싼타페' 얼마나 됐다고 벌써
- [단독] 한국 고용 증가율 3년 새 46위→ 82위 곤두박질
- 갑질에 성폭력..돈벼락 맞고 추락한 '스타트업 괴물들'
- '연봉 증가율 32%'..돈 잔치 벌인 그들의 불편한 진실
- '반포현대' 재건축 부담금 돌연 통보 연기 이유가 혹시
- "괜히 '삼바채권' 샀다가.." 돈 잃고 잠 못 드는 사람들
- 컵 45도로 던졌다? 죄송하다던 조현민의 '기막힌 전략'
- 결정적 증거 확보? 경찰, 김경수 의원 4일 소환 통보
- '성경공부' 반박에도..박진영 '구원파' 의혹 일파만파
- 홍준표 "다음 대통령 김정은이가 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