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미 일본집회 현장 방문 "등장과 함께 日 시민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강유미가 '흑터뷰'를 위해 일본으로 향했다.
이에 분노한 일본 시민들은 아베 총리 관저 앞에서 연일 아베 총리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를 열면서 '한국의 촛불집회를 본받자'며 촛불을 들고 있다.
강유미 씨는 "외국 언론에서 일본 촛불 집회에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하다며 눈물을 보이는 일본 시민들이 많았다"며 "이전 흑터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스타 백융희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강유미가 ‘흑터뷰’를 위해 일본으로 향했다.
지난 5일 오후 방송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11회에서는 강유미가 일본집회 현장으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최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사학 스캔들’에 휘말려 정치적 위기를 맞고 있다. 더욱이 사학재단에 국유지를 헐값에 넘기는 과정에서 총리 부인 아키에 여사가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이를 감추기 위해 300건이 넘는 공문서를 조작했다는 사실까지 밝혀졌다.
이에 분노한 일본 시민들은 아베 총리 관저 앞에서 연일 아베 총리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를 열면서 ‘한국의 촛불집회를 본받자’며 촛불을 들고 있다.
이에 한국 네티즌들은 SNS를 중심으로 일본 촛불 집회를 응원하는 #RegainDemocracyJP 해시태그 운동을 진행하며 일본시민사회를 향한 연대감을 표현하고 있다.
강특보는 한국의 영향을 받은 일본 촛불 시위 현장 속으로 들어가 일본 시민들에게 “왜 촛불을 드는가?” 라는 질문을 던진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아비가일, 가슴 깊게 파진 원피스+매끈한 각선미 인증
- 고준희, 누드톤드레스로 강조한 '고혹적 섹시美'
-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러블리+과즙美 2단 콤보
- 설현, 합성사진 유포 피해 심경 "유포자 꼭 찾을 것"
- 워너원 방송사고 논란, 마녀사냥 or 터질 게 터진 걸까
- 손 맞잡은 이재명-문재인 ″검찰 수사가 흉기″ 공감대
- 대통령실 ″0명 안이라도 가져오길″…여야, 협의체 실무 논의
- 프리다이버 9명 실종 뒤 구조…아파트서 작업자 추락사
- 진검승부 앞둔 해리스·트럼프 '열공'…″토론에 물, 필기구만 허락″
- 北, 하루 동안 쓰레기 풍선 120개 부양…합참 ″위해 물질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