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하드웨어 지갑 브랜드 '렛저' 한국시장 진출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18. 3. 27. 2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하드웨어 지갑 브랜드 ‘렛저’가 국내에 상륙했다.

프랑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 관련 보안 솔루션 제공 기업 렛저(Ledger)의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한 SDF인터내셔널(대표 유승복)은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보안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밝혔다.

렛저는 2014년도에 설립되어,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에르종과 샌프란시스코에 지사가 있다. 설립 4년 만에 100여 명 전문가들과 전세계 165개국에 진출한 렛저는 개인과 기업을 위한 암호화폐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과 하드웨어 지갑 라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렛저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 관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최근 인텔(Intel)과 협업하여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강화했으며, 디지털 보안의 선도기업 젬알토(Gemalto)와 기술을 제휴하는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렛저가 한국시장에 진출해 정식으로 출시되는 ‘렛저 나노 S(Ledger Nano S)’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하드웨어 지갑으로, 출시 후 전세계적으로 1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등 널리 알려진 가상화폐를 포함해 약 24개의 안전한 가상화폐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으며, 계속 그 지원 대상을 늘려가고 있다.

렛저 나노 S는 결제를 하고 받는 것부터, 거래에 대한 모든 사항들을 체크하고 다양한 주소들을 각각의 화폐로 관리가 가능하다. 또 지메일, 드롭박스 등과 같이 호환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서도 인증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암호화폐를 소유하게 되면 기밀 데이터와 자금 액세스 보호가 필요한데, 렛저 나노 S는 세밀한 작업이 필요할 시 핀 코드(PIN Code)로 앱에 잠금 장치를 걸어 개인 키(key)와 주요 정보들의 유출을 방지한다.

렛저(Ledger) 알랭 파키리(Alain Pakiry) 부사장

렛저 나노 S는 모든 컴퓨터 USB포트에 연결이 가능하고 OLED 디스플레이를 내장하고 있어 사이드 버튼 탭으로 안전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등 이용자로 하여금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렛저 나노 S는 한국시장 공식 진출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전국 롯데 하이마트에서 단독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렛저는 네이버가 투자하고 있는 코렐리아 캐피탈의 유럽투자 펀드 ‘K-펀드’를 통해 투자를 받고 있다. K-펀드는 플뢰르 펠르랭(Fleur Pellerin) 전 프랑스 디지털경제 장관과 유럽 금융전문가 앙투안 드레쉬(Antoine Dresch)의 설립 회사인 코렐리아 캐피탈(Korelya Capital)의 유럽 투자 펀드로 유럽 및 아시아 IT 기업과 유럽 IT 기업 간 기술, 서비스, 경험 등을 더욱 활발히 교류하려는 취지로 설립된 펀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