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호킹의 결혼과 생애를 다룬 '사랑에 대한 모든 것'..결혼 실패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티븐 호킹이 76세 나이로 타계한 가운데 그의 첫 번째 아내와의 사랑, 루게릭 투병을 다룬 영화인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첫 번째 아내인 제인 와일드 호킹은 독실한 성공회 신자인 자신과 달리 스티븐 호킹이 점점 무신론자가 되자 의견충돌이 심해져 이혼을 감행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스티븐 호킹이 76세 나이로 타계한 가운데 그의 첫 번째 아내와의 사랑, 루게릭 투병을 다룬 영화인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14년 개봉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제임스 마쉬 감독)’은 에디 레드메인이 주연을 맡아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스티븐 호킹에게 “내 자신을 보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할 만큼 스티븐 호킹의 사적인 면모를 잘 녹인 작품이다.
영화는 천재적인 이론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킹이 대학 시절 루게릭 병으로 인해 시한부 판정을 받았음에도 사귀던 여자친구 제인 와일드 호킹과 결혼하고, 병과 싸우며 연구를 하는 과정을 주로 다루고 있다.
첫 번째 아내인 제인 와일드 호킹은 독실한 성공회 신자인 자신과 달리 스티븐 호킹이 점점 무신론자가 되자 의견충돌이 심해져 이혼을 감행하게 된다. 스티븐 호킹은 자신을 돌봐주던 간호사인 일레인 메이슨과 재혼하지만 폭행을 당해 이혼했다.
[사진=스티븐 호킹의 결혼 사진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스틸 컷]
/서경스타 김상민기자 ksm3835@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국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14일 자택서 타계..향년 76세
- 스티븐 호킹 박사 별세, 英 세계적인 물리학자 임종
- 영국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76세 나이로 별세
- 타계한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은 누구?
- (속보) 영국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별세..향년 76세
- 오전 조사 마친 MB, 뇌물 등 주요혐의 묻는 검사에게
- '이명박근혜 기막힌 평행이론' 시작은 바로 그때였다
- (영상) 포토라인에 선 MB의 발언, 무슨 내용 담겼나
- "MB 소환은 결국.." 홍준표의 '페북 글' 자세히 보니
- 배용준, 에스엠에 지분 넘기고 손에 쥐는 엄청난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