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김성관 눈물의 의미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왜 아들은 잔혹한 살인자가 되었나' 편이 전파를 탄다.
지난해 10월 25일 가족이 연락이 안 된다는 실종신고 접수를 받은 경찰은 용인의 한 아파트를 찾았다.
하지만 경찰은 김성관이 가족을 미리 살해하기 위해 흉기를 미리 준비하고 콘도, 렌터카를 이용해 계부를 유인한 점 등으로 계획범죄에 가깝다고 판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서울경제] 19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용인 일가족 살인사건 왜 아들은 잔혹한 살인자가 되었나’ 편이 전파를 탄다.
▲ 80여일 만에 송환, 실패한 완전 범죄
지난해 10월 25일 가족이 연락이 안 된다는 실종신고 접수를 받은 경찰은 용인의 한 아파트를 찾았다. 경찰은 119와 함께 이웃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로프를 타고 실종자 집 안으로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당시 현장 출동 대원에 따르면 집 안은 너무나 깨끗이 정돈된 상태였다고 한다. 그러나 집 안을 찬찬히 둘러보던 경찰은 베란다를 수색하던 도중 이불 속 두 구의 시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피해자는 다름 아닌 50대 여성과 10대 소년. 시신의 온몸엔 여러 개의 칼자국이 나 있었고, 얼굴이 심하게 훼손된 상태였다. 마치 범죄 영화에서처럼 시신 위에는 밀가루가 뿌려져 있어 타살의 흔적이 너무나 명백했다.
시신이 발견된 다음 날, 이번에는 강원도의 한 콘도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렌터카 차량 트렁크에서 피해여성의 남편이 흉기에 찔려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 경찰은 아파트 CCTV를 판독한 결과 시신발견 4일 전에 장남 김성관(35세)이 집에 들어온 정황을 포착하고 장남 김 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했다. 하지만 김 씨는 이미 어머니 계좌에서 거액의 돈을 찾은 뒤 부인과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뉴질랜드로 떠난 후였다.우여곡절 끝에 지난 1월 11일, 유력 용의자 김성관이 80여일 만에 송환됐다. 연쇄 살인 후 시급히 뉴질랜드로 도피하며 완전범죄를 꿈꿨던 그의 계획은 이렇게 물거품이 되었다.
자신의 부모와 10대 어린 동생까지 잔인하게 살해한 장남 김성관. 그는 왜 이런 끔찍한 범행을 저지른 것일까?
▲ ‘두 마리 죽이고 한 마리 남았어’... 뒤늦은 오열은 무엇을 의미하나
김성관은 경찰 조사에서 “어머니가 재가하면서 가족이 된 이들과 관계가 좋지 않았고 경제적 갈등까지 있어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어머니와의 말다툼을 벌이다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주장. 하지만 경찰은 김성관이 가족을 미리 살해하기 위해 흉기를 미리 준비하고 콘도, 렌터카를 이용해 계부를 유인한 점 등으로 계획범죄에 가깝다고 판단했다. 또한, 김성관이 범행 직후 강원도 한 콘도 프런트에 전화한 통화내역을 확보해 확인한 결과, 부인 정 씨에게 “두 마리 잡았어, 이제 한 마리 남았어”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현장검증을 하는 내내 담담한 태도를 보이던 김성관은 결국 오열을 하며 머리를 쥐어뜯는 행동까지 했다는데... 김 씨가 흘린 눈물의 의미는 과연 무엇일까? 이번 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자신의 일가족을 잔혹하게 연쇄적으로 살해한 김성관의 범행동기를 파헤쳐봤다.
[사진=S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궁금한 이야기Y' 낸시랭 남편 왕진진vs전준주, 진실은 무엇인가?
- '궁금한 이야기Y' 프랑스 입양인 미진씨, 불어로 판소리하는 사연은?
- '궁금한 이야기Y', '5살 준희의 죽음'..8개월 동안 왜 알아차리지 못했나
- '궁금한 이야기Y' 5살 고준희양의 죽음, 인면수심 친부의 실체는?
- '궁금한 이야기Y' 송년특집 'Y'가 열었던 129개 문 뒤의 이야기
- '궁금한 이야기Y' SNS '저격글'에 극단적 선택한 여중생, 무슨 일?
- '궁금한 이야기Y' 8년간 유령과의 연애 끝낸 누나, 사기꾼의 정체는?
- '궁금한 이야기Y' 다섯 여자와 결혼 약속한 성형외과 의사의 정체는?
- '궁금한 이야기Y' 충주경찰서 소속 여경은 왜 극단적 선택했나?
- '궁금한 이야기Y' 지구가 평평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그 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