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 접속 오류..무슨 일?
디지털이슈팀 기자 2017. 12. 28. 14:13
올해 '간호조무사 자격신고'가 31일에 마감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2017년 간호조무사 자격신고가 오는 31일 오후 11시에 마감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올해부터 간호조무사는 3년마다 취업상황 등 근무실태를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신고해야 한다.
2017년 일괄 자격신고 대상자는 지난해까지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다. 올해 간호조무사 자격 취득자는 3년 후인 2020년부터 신고하면 된다. 만일 올해 자격신고 대상자가 기간 내에 신고하지 못하고 2018년에 신고하는 경우 2016년과 2017년 2년간 보수교육 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28일 오후 2시 현재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에 이용자가 몰려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예상 대기시간은 31시간이 훌쩍 넘는다. 이에 네티즌들은 "서버를 증설하던가 해야지", "이러다 올해 안에 접속 못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尹 “제 낮은 지지율이 의료 개혁 장애로… 국민 지지 있는 한 흔들리지 않을 것”
- 중고차 매매단지에서 차량 훔쳐 되팔려던 외국인 일당 3명 검거
- 제주 관광객 머리 위로 끊어진 전선이…2도 화상 감전 ‘아찔’
- 군사문제연구원장 “여자도 군대 가면 전우애로 출산율 올라갈 것” 논란
- 황희찬을 ‘재키 찬’이라 부른 伊 수비수, 10경기 출장 정지 징계
- [5분 칼럼] “K방산, 많이 생산한 만큼 가격이 싸지는 ‘규모의 경제’ 덕 봐”
- 尹대통령 “아세안 연합 군사훈련에 우리 軍 참여 확대”
- 고가 기능 다 넣었는데 4만원대, 푹 잤는지 체크까지
- 먼지 자동 비움·물걸레 기능, 소비자 평점 4.8 로봇 청소기 20만원 대 특가
- 밀양 성폭행 가해자 신상 공개한 유튜버 ‘집행인’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