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타이어로 교체하고 호텔에 무료 보관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윈터 타이어(겨울용 타이어)가 서머 타이어(사계절용 타이어)보다 노면 접지력, 제동력 등 안전 성능이 좋지만, '귀찮아서' 윈터 타이어로 교체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호텔에서 타이어 무료 보관을 해주거나, 타이어 할인 혹은 타이어와 휠을 세트로 구매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기존 휠, 타이어 세트를 올 겨울 시즌 동안 무료로 보관해주는 호텔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윈터 타이어(겨울용 타이어)가 서머 타이어(사계절용 타이어)보다 노면 접지력, 제동력 등 안전 성능이 좋지만, '귀찮아서' 윈터 타이어로 교체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호텔에서 타이어 무료 보관을 해주거나, 타이어 할인 혹은 타이어와 휠을 세트로 구매시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내년 1월 13일까지 윈터 타이어를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윈터 타이어 4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년간 서머 타이어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타이어 호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FCA 코리아도 겨울철 폭설에 안전 운행을 돕는 겨울용 타이어 및 일반 타이어를 15% 할인해준다.
BMW그룹 코리아는 BMW, MINI 고객을 대상으로 '윈터 컴플리트 휠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국 BMW, MINI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공식 전시장을 통한 신차 구매 고객의 경우 약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기존 휠, 타이어 세트를 올 겨울 시즌 동안 무료로 보관해주는 호텔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첫 보관은 무료이며, 2회째부터는 회당 7만원이다.
이탈리아 마세라티도 2018년 1월 31일까지 전국 9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윈터 타이어·휠 세트 1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르반떼, 기블리 및 뉴 콰트로포르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내 타이어 제조업체인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윈터크래프트 WP72', '윈터크래프트 WS71'을 포함한 겨울용 타이어를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쿠션담요를 증정했다. 금호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를 구매할 경우 기존 타이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 중이며 지정된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고급 세단용 윈터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WP72'는 눈이 살짝 녹은 슬러시 상태가 잦은 한국의 겨울철 도로 특성에 맞춰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높인다.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BEAD·타이어 휠에 장착, 고정시키는 역할)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눈길, 빙판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대폭 강화했다.
서머 타이어는 고속주행시 안정성 및 코너링시 접지력을 높이지만 주로 봄에서 가을까지, 영상 7도 이상에서 사용이 권장된다. 반면 겨울철 7도 이하의 추운 날씨에 사용되는 윈터 타이어는 노면 위의 이물질이 쉽게 달라붙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노면과의 그립력을 높여 미끄러운 도로에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머 타이어는 7℃ 이하의 차가운 도로 표면에서 고무 재질이 경직되기 시작하고, 접지력이 약화돼 제동거리가 최대 50% 이상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문에 독일을 비롯한 유럽의 상당수 국가에서는 겨울철 윈터 타이어 장착을 법으로 강제하고 있다.
황시영 기자 apple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러블리즈, 겨울 일상 패션 엿보니.."팔색조 매력"
- 제주항공, 제주·청주공항서 겨울 부정기편 운항
- [사진]겨울 밤에 즐기는 스케이트
- 송파구, '겨울 모기' 퇴치 나서..서식지 520곳 조사
- KTX경강선-알펜시아 호텔, 탄소발자국 인증
- "못 보던 아내 속옷...애들 행색은 거지" 개그맨이 '불륜 탐정' 된 이유 - 머니투데이
- "오르는 종목만 올라" 15만전자도 싸다?...'오천피 시대' 뭘 살까 - 머니투데이
- 차은우, 강화도 장어집서 매니지먼트 사업?…'200억 탈루' 그 법인 - 머니투데이
- 부모가 준 팔찌, 묵혀둔 거북이 싹 꺼냈다…한돈 '100만원' 금은방 북적 - 머니투데이
- "역시 버핏이 옳다"...3억→17억 불린 직장인의 '투자 1원칙'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