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정상훈 발굴"..'명단공개' 신동엽, 킹메이커 1위 '나PD 꺾었다'[종합]

손효정 입력 2017. 12. 12. 01:15 수정 2017. 12. 12. 0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동엽이 킹메이커 1위를 차지했다.

12일 방송된 tvN '2017 명단공개'에서는 스타를 알아본 스타-연예계 킹메이커의 순위를 공개했다.

1위의 영광은 신동엽이 안았다.

신동엽의 추천으로 정상훈은 'SNL'에 합류했고, 전성기를 맞이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손효정 기자] 신동엽이 킹메이커 1위를 차지했다.

12일 방송된 tvN '2017 명단공개'에서는 스타를 알아본 스타-연예계 킹메이커의 순위를 공개했다.

1위의 영광은 신동엽이 안았다. 신동엽은 과거 프로그램을 같이한 장도연, 허경환을 눈여겨 보고, 그들에게 개그맨이 되라고 추천했다. 유희열은 신동엽의 초,중,고 후배. 그의 예능감을 알아본 신동엽의 추천으로 예능 프로그램을 하게 됐다. 정상훈도 빼놓을 수 없다. 신동엽의 추천으로 정상훈은 'SNL'에 합류했고, 전성기를 맞이했다.

2위는 17년차 예능PD 나영석이 차지했다. '1박2일' 때 이승기를 멤버로 섭외하고, 최지우, 김하늘 등 여배우들도 출연케했다. 뿐만 아니라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 '신서유기', '윤식당' 등을 통해 많은 스타들을 발굴해냈다. 나영석 PD의 예능에 출연하면 광고를 찍는 등 더욱 인기 스타가 된다.

그 중 나영석 PD가 발굴한 원석 1위는 이서진이라고 할 수 있다. 두 사람은 이제 뗼 수 없는 사이가 됐다. 이서진은 나영석 PD 덕분에 tvN 예능 대상을 받기도 했다.

3위는 권오중이다. 그가 발굴해낸 스타는 놀랍게도 서태지와 아이들. 대학 재학 시절 춤꾼으로 유명했던 권오중은 서태지의 '환상 속의 그대' 뮤직비디오 버전 안무를 만들었고, 서태지와 아이들 백댄서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휘성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에일리, 빅뱅 태양을 트레이닝하고 발굴해냈다.

5위는 김의성이 차지했다. 그는 송강호의 잠재된 능력을 확인하고, 홍상수 감독에게 추천했다. 덕분에 송강호는 홍 감독 작품을 통해 데뷔했고, '초록물고기'에도 출연했다. 송강호는 이 은혜를 잊지 않고 영화 '사도'를 김의성과 함께 했다.

이밖에 홍석천, 송은이, 하하&김구라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tvN '명단공개' 화면 캡처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