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체조도 익혔다..백덤블링도 거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이 체조 선수들이나 함직한 덤블링을 하는 데 성공해 화제다.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7일(현지시간) 로봇개발사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이족보행로봇 '아틀라스'가 백덤블링에 성공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서 아틀라스 로봇은 가볍게 장애물을 넘은 뒤 백덤블링을 완벽하게 성공한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사람들도 하기 어려운 백덤블링을 성공해 큰 폭의 개선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로봇이 체조 선수들이나 함직한 덤블링을 하는 데 성공해 화제다.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7일(현지시간) 로봇개발사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이족보행로봇 ‘아틀라스’가 백덤블링에 성공한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서 아틀라스 로봇은 가볍게 장애물을 넘은 뒤 백덤블링을 완벽하게 성공한다. 이후, 넘어지지 않기 위해 균형을 잡는 모습, 덤블링에 성공한 뒤 팔을 들어올리며 기뻐하는 모습까지 보인다.
기존에 공개됐던 아틀라스 로봇은 걷고 상자를 들어올리고 문을 여는 등 기본적인 동작을 해내는 수준이었다. 지난 8월에는 무대에서 시연하고 내려오다 조명 장치에 걸려 떨어지는 사고를 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사람들도 하기 어려운 백덤블링을 성공해 큰 폭의 개선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로봇 개발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는 2013년 구글에 인수됐다가 지난 6월 일본 소프트뱅크에 매각됐다.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소프트뱅크에 인수된 후 지난 13일엔 사족 보행 로봇 '스팟 미니'의 최신 버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 28조원' 소화 알리바바 AI쇼핑 비결은
- "로봇, 10년내엔 내 일자리 못 뺏는다"
- 소피아 로봇, 로봇 최초로 시민권 받았다
- 중국 로봇여신 지아지아 "놀라워라"
- 사람, 로봇 엉덩이 만져도 흥분한다
- [AI는 지금] IPO 박차 가하는 AI 업계…李 100조 투자에 기대감↑
- AI 품은 KOSA, '소버린 AI'에 힘 준다…조준희 발언에 이재명 "저도 답답"
- "갤럭시Z폴드7, 이만큼 얇아졌다"...두께 비교했더니
- [AI 리더스] '국내 첫 LLM' 만든 김영섬 "코난테크, 한국형 챗GPT 개발 역량 충분"
- 태양에 접근하는 거대 혜성, 가스 내뿜으며 폭발 중 [우주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