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고사 없는 첫 고입..내신성적 산출 기준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부터 전북지역의 경우 고입 선발고사가 폐지되고 100% 내신성적으로 학생을 뽑게 된다.
전북도교육청이 2018학년도 고입 선발시험을 내신성적으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신성적 산출 방법은 어떻게 될까.
14일 전북도교육청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방법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신동석 기자 = 올해부터 전북지역의 경우 고입 선발고사가 폐지되고 100% 내신성적으로 학생을 뽑게 된다.
전북도교육청이 2018학년도 고입 선발시험을 내신성적으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내신성적 산출 방법은 어떻게 될까.
14일 전북도교육청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방법을 공개했다.
내신성적 산출의 항목별 총점은 총300점으로 세부적으로 보면 ▲교과학습발달상황 240점 ▲출결상황 30점 ▲봉사활동상황 15점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과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15점 등이다.
이에 항목별 점수를 반영한 점수를 토대로 중학교별 석차배분율을 산출한다.
교과학습발달상황 점수는 일반교과(75%)와 체육예술교과(25%)를 반영하는 한편 중1·2학년과 3학년 성적을 각각 50% 반영한다.
또 성취평가제에 의한 성취도 환산이 가능한 성적을 이용해 산출하고, 자유학기제 성적을 제외한 1학년 성적부터 3학년 2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한다.
다만 전기고 모집인 특성화고 특수목적고, 자율형 사립고, 일반고 전문·예체능계 등은 지난달 31일을 기준으로 교과성적은 3학년 2학기 1차 고사까지 성적을 반영한다.
일반교과 성적에서 1·2학년 성적이 없는 경우는 3학년 성적을 이용해 산출하고, 3학년 성적이 없는 경우에는 1·2학년 성적으로 산출한다.
한편 평준화지역 일반고와 비평준화지역 일반고는 다음달 26일 원서 교부가 시작된다.
sds496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김준호 소속사' 약점 녹취 요구?…'절친' 김지민 결혼식 불참 재조명
- 이세희에 일침한 선우용여 "잘나간다고 막 나가지마"
- 박나래 전 매니저, 돌연 미국행…욕설 녹취 공개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공개…"대치동 여신"
- 차은우가 수타면을?…대구서 닮은꼴 식당 직원 화제(영상)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 팔짱 "고마워"
- 정준호, 드라마 촬영 중 아찔 사고…"항아리 던졌는데 감독 머리 맞아"
- 제시카, 솔로콘서 소녀시대 메들리…"모든 일 혼자 일어나지 않아"
- 김밥·붕어빵·호두과자까지…두쫀쿠 변형 메뉴 잇따라
- 강은비, 학폭 피해자였다 "맞아서 고막 터져…한쪽은 인공 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