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하마구리 백합조개 요리 전문점 국내 런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국내 일본 음식 전문점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돈까스, 우동, 돈부리, 사시미 등의 메뉴가 주를 이루는 일본 가정식 백반 전문점들이다.
이에 너와집 백합샤브샤브를 운영하고 있는 ㈜BJ FOOD (대표이사 김형섭)는 일본식 백합조개 요리 전문점 '백합만개' 예술의전당 점을 지난 9월 오픈 했다.
일본식 백합(하마구리)국수와 하마구리 라멘, 우동, 백합 탕, 구이 등 10여가지 메뉴를 8천 원에서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일본 음식 전문점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돈까스, 우동, 돈부리, 사시미 등의 메뉴가 주를 이루는 일본 가정식 백반 전문점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일본 色(색)은 더 디테일하게 표현하면서도 메뉴들은 국내화 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이전 만 해도 외국음식은 한국화하지 않으면 식문화의 이질감 때문에 반드시 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소비자들이 현지에서 경험했던 입 맛을 기억해 오히려 현지 음식 그대로를 원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과 같은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너와집 백합샤브샤브를 운영하고 있는 ㈜BJ FOOD (대표이사 김형섭)는 일본식 백합조개 요리 전문점 ‘백합만개’ 예술의전당 점을 지난 9월 오픈 했다. 일본 특유의 간결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고풍스러운 사찰 컨셉의 인테리어와 정갈하게 나오는 음식은 한국 속에 있는 작은 일본을 느낄 수 있다.
‘백합조개가 활짝 피었다’라는 의미의 백합만개는 7년째 운영 중인 고급 백합코스요리 조리 노하우를 대중화한 전문점이다. 일본식 백합(하마구리)국수와 하마구리 라멘, 우동, 백합 탕, 구이 등 10여가지 메뉴를 8천 원에서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백합만개는 모두 생(生)면을 사용하며, 특히 채소를 주 재료로 한 특허 받은 육수가 백합조개 자체의 시원함과 더불어 풍미를 더 짙게 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장류와 소스, 드레싱 모두 완성품을 사용하지 않고 모두 현장에서 수제로 만들어 즉석으로 조리하기 하고 있다.
김형섭 대표이사는 “일본의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Mugitooribu(무기토 올리브)처럼 품격과 대중성을 겸비한 브랜드가 되도록 만들 것이다. 흔하지 않은 고가의 식재료를 사용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백합만개에는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일본 슈퍼프리미엄 맥주 YEBISU(에비스)를 심사과정을 거쳐 취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