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맛집 어디?" 미쉐린, 서울 '빕 구르망'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쉐린코리아는 1일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8 발간'을 일주일 앞두고 '빕 구르망'(Bib Gourmand) 식당을 공개했다.
미쉐린 타이어 마스코트 '비벤덤'이 입맛을 다시는 픽토그램으로 표시되는 빕 구르망은 1957년에 도입돼 전 세계 미쉐린 가이드 독자에게 호응을 끌어왔다.
빕 구르망 리스트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균 3만 5,000원 이하 음식점만 받을 수 있어
|
올해 빕 구르망에는 개성만두(만두), 교다이야(우동), 명동교자(칼국수), 역전회관(불고기), 에머이(베트남 음식) 등 지난해보다 12곳 늘어난 48곳이 선정됐다.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되는 빕 구르망은 미쉐린 스타(별)가 붙을 정도는 아니더라도 합리적 가격으로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친근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이다. 한마디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은 식당을 말한다.
미쉐린 타이어 마스코트 ‘비벤덤’이 입맛을 다시는 픽토그램으로 표시되는 빕 구르망은 1957년에 도입돼 전 세계 미쉐린 가이드 독자에게 호응을 끌어왔다. 빕 구르망은 도시별로 구체적인 가격대(유럽지역 35유로, 일본 5천엔, 미국지역 40달러)를 기준으로 부여된다. 서울에서는 평균 3만 5,000원 이하 음식을 파는 곳만 빕 구르망을 받을 수 있다. 빕 구르망 리스트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에는 ‘더 플레이트’(The Plate)라는 타이틀도 추가로 공개된다. ‘접시’를 뜻하는 더 플레이트는 미쉐린 가이드 파리 2016에서 처음 선보인 픽토그램으로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에 주어지는 타이틀이다. /정지형인턴기자 kingkong93@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로물든 할로윈' 뉴욕 트럭테러 용의자 잡고보니
- 수억짜리 집 갖고도 기초연금 타는 노인 8만명
- 김주혁 조문 '차태현' 송송커플 결혼식 참석 후 다시 빈소 지켜, 퉁퉁 부은 눈 안타까움↑
-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 직전 '새신랑 미소'..하객 장쯔이와 셀카
- 김주혁 빈소, 데프콘 울먹거리며 찾아 '안타까워'
- [SE★현장] 송중기♥송혜교 결혼식, 장쯔이부터 박보검까지..'하객 누가왔나'
- 장쯔이, 송중기♥송혜교 결혼식 참석 인증샷.."가장 아름다운 사랑"
- 故김주혁 빈소 마련..유준상 김명수 등 조문 행렬 시작 '망연자실'
- [SE★이슈] 송혜교♥송중기 "드라마 같은 결혼식, 그 어려운 걸 해냈습니다"
- [SE★현장] 송중기♥송혜교 결혼식 사진 공개..'눈물·웃음' 함께한 백년가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