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온에어] '영재발굴단' 바이올린 천재 설요은·중국어 소녀 이유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재발굴단'에 각각 바이올린과 중국어에 특출난 재능을 가진 영재들이 등장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에서 무려 조회 수 140만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설요은 양은 만 5세라는 어린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만큼의 바이올린 실력을 갖고 있었다.
영상의 주인공인 설요은 양은 3살에 한 살 만은 동네 언니를 따라 가 우연히 바이올린을 접하게 됐다.
다음 영재는 11살인 중국어 소녀 이유진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영재발굴단'에 각각 바이올린과 중국어에 특출난 재능을 가진 영재들이 등장했다.
11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영재발굴단'에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4년 장학생 출신 배우 이상인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설요은 양과 이유진 양의 재능을 조명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에서 무려 조회 수 140만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설요은 양은 만 5세라는 어린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만큼의 바이올린 실력을 갖고 있었다.
영상의 주인공인 설요은 양은 3살에 한 살 만은 동네 언니를 따라 가 우연히 바이올린을 접하게 됐다. 이후 설요은 양은마치 바이올린을 하기 위해 태어난 듯, 시작한 지 1년 만에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설요은 양은 "바이올린이 왜 좋은지를 설명하려면 바이올린이 필요하다. 음을 아름답게 내서 하는 게 재미있다"라며 즉석 연주를 펼쳤다.
설요은 양의 부모는 "인터넷에 처음에 올릴 때는 그렇게까지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가족들끼리 보는 정도로 공유하려고 올렸는데 어느날 갑자기 조회수가 많아지며 여러 사람이 보게 됐다"고 했다.
나이는 어리지만 바이올린에 대한 진지함과 전문성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다. 조율도 직접 할 수 있었고, 최근에는 자신이 느끼는 기분과 감정들을 악보에 옮겨 작곡가지 해내고 있었다.
제작진은 설요은 양의 재능의 원천을 찾기 위해 인성 검사를 의뢰했다. 전문가는 "자아탄력성 지수가 높게 나왔다. 자아탄력성은 마음의 근육이라고 해서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힘이다. 요은이가 바이올린을 할 때 스트레스를 받으며 하는게 아니라 자체가 재미있고 흥미롭다고 느껴 즐겁게 하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최근 설요은 양은 소아암에 걸린 소녀를 다룬 동화책을 읽고 새로운 꿈을 갖게 됐다. 동화 속의 소녀처럼 아픈 친구들을 직접 돕고 싶다는 것이다. 이미 요은 양은 스스로 머리카락을 길러 모발 기부에도 참여한 바 있다.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지닌 요은 양을 위해, '영재발굴단'은 요은 양이 투병 중인 환자들에게 힘이 될 수 있게 특별 연주회를 열기로 했다. 이를 위해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김이 지원사격에 나섰고, 두 사람의 공연은 완벽하게 마무리됐다.
다음 영재는 11살인 중국어 소녀 이유진이었다. 중국에 가본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학원 수업만으로 원어인에 가까운 중국어 실력을 가진 소녀였다.
부모는 "피아노 학원을 가려고 하는데 피아노를 안 가고 중국어 학원에 가고 싶다더라"고 말했다. 유진양의 꿈은 대통령 통역사였다.
유진 양에게 본보기가 되고 싶은 아버지는 직접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했다. 또 유진 양에게 원어민과 대화를 시켜주기 위해 제주도 여행을 계획, 대만 여행객들과 대화를 주선하기도 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바이올린|설요은 양|영재발굴단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재발굴단' 이상인, '무술인' 이전에 고려대 4년 장학생
- '영재발굴단' 조관우 3대, 명창 父 조통달부터 재즈 뮤지션 子 조현까지
- [시선강탈] '영재발굴단' 언어 천재 노은이, 동화 작가 앤서니 브라운 만났다
- [TV온에어] '영재발굴단' 탁구 스타 유남규 딸 유예린, 탁구 영재로 등장
- '영재발굴단' 황혜영, 쌍둥이 육아에 쇼핑몰 성공까지 '비결은?'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