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F-22 랩터의 이미지를 더한 'F-150 랩터 F-22 콘셉'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가 2017 오슈코시 에어쇼에서 열린 자선 경매 행사에서 록히드 마틴 F-22의 콘셉을 반영한 'F-150 랩터 F-22 콘셉'을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F-150 랩터 F-22 콘셉'은 단 한 대만 개발된 모델로서 지난 2008년부터 오슈코시 에어쇼의 자선 행사에 참가해온 포드의 '스페셜 모델'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 공개된 ‘F-150 랩터 F-22 콘셉’은 단 한 대만 개발된 모델로서 지난 2008년부터 오슈코시 에어쇼의 자선 행사에 참가해온 포드의 ‘스페셜 모델’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F-150 랩터 F-22 콘셉은 랩터로 명명되어 있는 F-22에서 영감을 얻은 무채색 데칼을 더하고 무광택의 디자인 요소를 더해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다. 실내 공간 역시 F-22 랩터의 컬러링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완성도 높은 LED 조명 시스템과 1500와트급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
한편 ‘F-150 랩터 F-22 콘셉’은 네바다 네빌스 공군 기지에서 F-22 비행중대의 명예 사령관으로 활동 중인 개리 애커만이 30만 달러에 구매했다.
포드는 ‘F-150 랩터 F-22 콘셉’의 판매 수익을 실험적인 비행기 제작을 추구하는 협회, ‘EAA,Experimental Aircraft Association)에 기부했으며 포드는 지금까지 300만 달러를 기부하게 됐다.
포드 퍼포먼스 및 포드 디자인 매니저인 멜빈 베탄쿠르는 F-150 랩터 F-22 콘셉에 대해 “경쟁자를 제압하고 견제하는 것은 F-150 랩터와 F-22 랩터의 임무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항공학도들의 날개를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학수 (raph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모비스, 세계 최초 수소차 핵심부품 일관 대량생산 체제 구축
- 압트, R8을 위협하는 500마력의 TT RS-R 공개
- 재규어 F-타입 쿠페 SVR 시승기 - V8 슈퍼차저 엔진이 만드는 드라마틱한 드라이빙
- 토요타, 북미 모터스포츠 무대에 86 컵 카 공개
- 기아차, 모빌리티 브랜드 '위블' 출범..첫 서비스 '주거형 카셰어링'
- H-파워스&리퀴몰리 김인혜 인터뷰 - 6시간의 사투를 홀로 버틴 강인한 라이더
- 금호타이어 영업맨 해외 판매 어렵다 매각 반대 침묵 시위
- '수입차 외연확장' 코오롱, '디젤게이트'에 번번이 발목
- 아우디코리아, 무상견인·안전귀가 '사고 수리 지원 프로그램' 실시
- [포토] 500마력을 자랑하는 압트 TT R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