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온에어] '집밥백선생', 백종원 표 황금볶음밥 (feat. 요리왕 비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밥 백선생'의 백종원이 계란 하나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황금볶음밥을 소개했다.
6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에서는 '복잡하지 않아요 볶음밥'이라는 주제 하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볶음밥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여러 볶음밥을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소개했다.
백종원은 여타 재료 없이 계란과 식용유, 대파 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집밥 백선생'의 백종원이 계란 하나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황금볶음밥을 소개했다.
6일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에서는 '복잡하지 않아요 볶음밥'이라는 주제 하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볶음밥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여러 볶음밥을 맛있게 만드는 비법을 소개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제자 이규한 윤두준 남상미 양세형의 시선을 끈 것은 바로 '황금볶음밥'이었다.
백종원은 여타 재료 없이 계란과 식용유, 대파 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볶음밥을 소개했다. 찬 밥을 준비해 계란 노른자를 더해 고루 잘 비비고, 여기에 식용유를 둘러 한 번 더 비벼 밥알이 흩어질 수 있도록 코팅을 해준다. 그 뒤 대파를 손질해 기름에 볶고, 그 기름 위로 준비한 밥을 넣어 볶으면 노랗게 밥알이 코팅된, 식감이 살아있는 노란 황금볶음밥이 완성되는 것.
황금볶음밥의 조리 과정을 지켜보던 제자들은 만화 '요리왕 비룡'의 빛이 나는 황금볶음밥을 떠올리며 흥미로워 했다. 백종원은 "치자, 샤프란, 강황 가루 등 노란 빛깔을 내기 위한 방법은 많지만 노른자처럼 고소한 맛을 낼 수는 없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시식에 나선 윤두준은 "발상의 전환"이라며 감탄했고, 남상미와 이규한은 황금볶음밥을 한 입 먹자마자 감탄사를 내뱉었다. 남상미와 이규한은 "식용유가 코팅을 해서 그런가 쫀득쫀득하다" "밥을 미리 차갑게 식혀서 그런 것 아닐까"라고 토론을 하며 볶음밥을 흡입해 눈길을 끌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집밥 백선생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밥 백선생' PD "롱런 비결은 공감, 백종원과 식재료 회의 거듭한다"
- '3대 천왕' 박소현 "백종원 앞에서 요리 하려니 떨린다"
- '집밥 백선생' 윤두준, 식신답게 새우 껍질째 머리까지 폭풍 흡입
- [TV온에어] '집밥 백선생3' 참치동그랑땡·버거·밥전·쌈장밥에 고등어추어탕 레시피
- '3대 천왕' 백종원, 전국 포장마차 누비며 '혼술'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