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문 대통령, 내일 안보·정책실장 직접 발표
2017. 5. 20. 19:59
【 앵커멘트 】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오전에 안보실장과 정책실장을 직접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석인 법무차관도 임명될 전망입니다. 노승환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오전 청와대에서 안보실장과 정책실장을 참석시킨 가운데 직접 발표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 주에는 내각을 인선하는 만큼 청와대 인사 발표가 내일 있지 않겠나"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시급한 안보와 경제 현안을 풀어야 할 안보, 정책 실장은 직접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보실장 후보로는 문정인 연세대 명예특임교수와 정의용 전 주제네바 대사 등이 마지막까지 물망에 오릅니다.
정책실장에는 노무현 정부 당시 '국가비전 2030' 작성을 총괄한 김동연 아주대 총장이 유력한 가운데 김용익 전 민주연구원장도 이름이 오릅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또 "공석인 법무부 차관인선도 같이 발표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청와대는 이에 앞서 정무기획비서관에 진성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사회정책비서관에는 이진석 서울대 의대 교수를 내정하는 등 청와대 인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MBN뉴스 노승환입니다. [ todif77@mbn.co.kr ]
영상편집 : 서정혁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신천지 의혹에도 등장한 권성동…합수본, '2인자 녹취' 확보
- 이 대통령 ″명청 대결, 싸움 붙이려는 것인지…바로잡아야″ [포크뉴스]
- 안철수의 한탄 ″단식 취지는 흐려지고, 관심은 온통 한동훈에″
- '노키즈존' 아닌 '노40세이상존'…일본서 나이 제한 식당 줄줄이
- 윤 사형 구형 다음날…한덕수, 호텔·돈가스식당서 포착
- '드레스 거장' 발렌티노 가라바니 별세…향년 93세
- ″브레이크 말 안 들어″…승용차 7대 밀고 나가
- [인터넷 와글와글] '정부 인증' 산후도우미, 생후 한 달 아기 폭행 논란
- [단독] ″내 무선 이어폰이다″ 주장한 20대 주한미군, 절도 혐의로 검거
- '공천헌금' 강선우 경찰 출석…″원칙 지키는 삶 살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