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의 형태' 야마다 나오코, 차세대 일본 감성 거장..'믿고보는 쿄애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소리의 형태'를 연출한 야마다 나오코 감독이 일본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을 신예 감성 거장감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소녀 쇼코와 그녀를 괴롭혀왔던 소년 쇼야가 세월이 흐른 후 다시 만나 그려내는 감성 로맨스를 담은 영화 '목소리의 형태'의 연출을 맡은 야마다 나오코 감독이 일본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을 신예 감성 애니메이터로 주목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목소리의 형태’를 연출한 야마다 나오코 감독이 일본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을 신예 감성 거장감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소녀 쇼코와 그녀를 괴롭혀왔던 소년 쇼야가 세월이 흐른 후 다시 만나 그려내는 감성 로맨스를 담은 영화 ‘목소리의 형태’의 연출을 맡은 야마다 나오코 감독이 일본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을 신예 감성 애니메이터로 주목 받고 있다.
|
이후 ‘타마코 러브스토리’로 남녀간의 연애가 시작되기 전 그 설레고도 미묘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많은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했는데, 이 작품으로 그녀는 “일본 애니메이션 계의 도달점”이라는 극찬까지 얻으며 쿄토 애니메이션의 대표 감독으로 등극, 일본 문화청 예술제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렇듯 선보이는 작품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사실적인 묘사와 섬세한 연출력으로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이미 엄청난 팬 층을 자랑하고 있는 야마다 나오코 감독이 이번에는 ‘목소리의 형태’로 국내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라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개봉확정 전부터 국내 개봉요청이 쇄도하는 등 폭발적 반응을 보인 ‘목소리의 형태’는 개봉을 손꼽아 기다려준 예비 관객들에게 화답하듯 세계 각지에서 개봉하자마자 로튼 토마토 100%, IMDb 8.4점을 기록했으며, 일본 현지에서도 누적수익 23억엔 (한화 약 230억)을 돌파시키는 등 이미 뛰어난 작품성을 입증한 바 있어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에 하나인 교토애니메이션, 줄여서 쿄애니. 쿄애니의 가장 큰 특징은 압도적인 작화력과 사실적인 장면묘사다. 캐릭터들은 귀엽고, 예쁘게 애니메이션다운 면모를 보여주지만, 배경은 실사와 다름없는 고퀄리티를 자랑하는게 특징이다. 또한, 주로 중,고등학생들이 활약하는 학원물들이 많아 잔혹성이나 폭력성묘사가 거의 없고,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작품들이며 특히 원작이 존재하는 애니메이션들을 제작해 작품의 퀄리티가 높은 편이다.
‘풀 메탈 패닉’,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빙과’ 그리고 야마다 나오코 감독의 대표작 ‘케이온 시리즈’까지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 아름다운 작화까지 관객들에게 꾸준히 인정 받아 온 쿄토 애니메이션. 국내에는 ‘믿고 보는 쿄애니’라는 말이 붙을 정도로 이미 탄탄한 지지층을 가지고 있다. 교애니의 대표작으로 거듭난 ‘목소리의 형태’의 높은 작품성을 보장하고 있어 예비 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섬세한 연출과 감성 가득한 스토리로 재패니메이션의 새로운 역사를 쓸 ‘목소리의 형태’는 오는 5월 최고의 감성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 극장가를 강타할 것으로 주목된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상무 대장암 3기 판정 당시에도 곁을 지킨 사람은..'절친' 유세윤
- 개그맨 안시우, 음주 교통사고로 불구속 입건.."소주 한 병 마셨다"
- '다이어트 성공' 심진화, 남편 김원효 반응 화제 "옆에서 집적거려"
- 유상무 대장암 3기 판정에 유세윤 "여름에 놀러가자"..'따뜻한 응원'
- 黃에게 전화한 트럼프 "시진핑에게 한미동맹 중요성 강조했다"
- 설리 인스타, 또 논란? 짧은 핫팬츠 "설리가 입어서 더 야해 보여 설리효과"
- 설리, 인스타그램 또 논란..노출 정도 어땠길래
- '안철수 조폭', 누리꾼 제보로 투표층 '술렁'
- 조폭과 사진을? 논란 점점 커지더니 '안철수' 황급히
- '우결' 장도연 몸매 이정도였나..매끈한 각선미 새삼 화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