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더블케이X신화 이민우, 힙합·아이돌 베테랑 뭉쳤다

박영웅 2017. 4. 8. 0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씬의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래퍼 더블케이가 신화 이민우와 뭉쳤다.

8일 가요계에 따르면 더블케이는 오는 11일 신화 이민우와 함께 한 곡 '그린 웨이브'(Green Wave)를 공개한다.

더블케이는 지난 2004년 1집 앨범 'Positive Mind'로 데뷔 후 언더와 오버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래퍼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힙합씬의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래퍼 더블케이가 신화 이민우와 뭉쳤다.

8일 가요계에 따르면 더블케이는 오는 11일 신화 이민우와 함께 한 곡 '그린 웨이브'(Green Wave)를 공개한다. 이는 올초부터 지속적으로 선보인 정규 3집 프로젝트의 마지막 선공개곡이다.

그간 서인국, 도끼, 저스디스, 앤원, 그루비룸과 호흡을 맞춰온 더블케이는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더블케이가 10여 곡 이상을 가득 채운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건 2010년 이후 약 7년 만이다. 새 음반은 23일 발매된다.

더블케이는 이번에 힙합씬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았다. 새 앨범에는 AOMG 소속 아티스트들과 협업해온 프로듀싱팀 그루비룸과 래퍼 비프리, 오케이션, 저스디스 등 힙합씬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 최근 타이거JK가 이끄는 필굿뮤직 소속 여성 보컬리스트인 앤도 피처링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바비킴 소속사인 오스카이엔티에서 독립해 자신의 독립 레이블을 설립한 더블케이는 이번 정규 앨범을 통해 본격적인 솔로 행보를 걷게 됐다. 더블케이는 4곡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등 이번 앨범에 정성을 쏟고 있다.

더블케이는 지난 2004년 1집 앨범 'Positive Mind'로 데뷔 후 언더와 오버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래퍼다. 'Favorite Music', '멘트', 'Hot Pants', '놈' 등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Mnet '쇼미더머니'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서인국과 도끼 등과 협업한 싱글 'OMG'를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했다.

hero16@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 골프'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30세트한정
양준혁, 의문의 여성과 키스타임
손석희 “날 괴롭히는 사람이 많지?”
백일섭 “믿었던 지인들에게 10억 떼여”
김영임 “이상해와 이혼하고 싶다”
'성인용 인형' 마네킹으로 속여서…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9i아이언세트,"유틸리티"2개까지 '3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