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현대BNG스틸, 스틸하우스 사회공언사업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시는 27일 시청 제2별관에서 현대BNG스틸㈜과 '스틸하우스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현대BNG스틸㈜은 창원지역 저소득 주민과 시민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후원하고 시는 사업별 대상자와 부지 선정, 행정지원 및 준공 후의 운영관리 등을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경남=뉴스1) 강대한 기자 = 창원시는 27일 시청 제2별관에서 현대BNG스틸㈜과 ‘스틸하우스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현대BNG스틸㈜은 창원지역 저소득 주민과 시민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후원하고 시는 사업별 대상자와 부지 선정, 행정지원 및 준공 후의 운영관리 등을 맡는다.
‘스틸하우스 사회공헌사업’은 3년간에 걸쳐 총 사업비 6억7500만원으로 추진하며 올해는 1차 사업으로 ‘저소득 세대에 대한 사랑의 집짓기’와 용지호수공원에 ‘아트컨테이너 야외 도서관 조성’을 우선 시행한다.
또 2차·3차에는 문화예술 공간 마련을 위한 시민예술창작발전소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회공헌사업은 저소득 세대의 주택신축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 및 예술향유 기회 확대 등 다양한 가치를 반영한다. 시는 ‘문화예술 프로젝트’라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기업이 가진 자원과 전문성을 활용해 ‘시민복지’를 위해 노력해 나가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창원시도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rok1813@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학우에 "그곳 보여달라" 초등 1년생..法 "서면사과 적법"
- 김진태 "朴 영장 청구, 궁궐서 쫓겨난 여인에 사약 내리는 것"
- 홍준표 "왜 하필 대선때 세월호 인양?..정치적 이용 그만"
- "전자발찌 대상자, 위치추적 안된 시간 짧았어도 위법"
- "위안부 합의 무효" 주장으로 징역 1년6월 구형된 대학생
- "사람인 줄 몰라"..뺑소니 사망 사고 낸 40대女
- 술취해 종이컵에 담배 버리다..집 홀랑 태운 50대
- "자꾸 깨워 화가 나서"..직장 동료 찌른 중국인
- 신호대기 외제차 탈취한 20대 고속도로서 검거
- "벌 주려고"..오토바이에 개 묶어 끌고 다닌 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