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콩: 스컬 아일랜드> 탄탄+넓은 세계관..'괴수 사전 공개'
3월 8일(수) 개봉하는 <콩: 스컬 아일랜드>(이하 콩)에 등장하는 괴수들의 스펙이 공개됐다.
6일(월)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측은 영화 <콩>에 등장하는 괴수 7종의 크기와 능력을 소개했다.

킹콩의 새로운 버전인 <콩>은 수상한 섬 스컬 아일랜드를 방문한 과학자들과 전직 군인들이 대괴수들을 만나면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콩>에서 등장하는 고릴라는 키가 30미터에 달해 역대 킹콩들보다 무려 2배 이상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거대 거미, 초대형 버팔로 등 초 거대 괴수들이 콩과 맞붙는다.

▶ 콩(Kong)
스컬 아일랜드에 무차별적으로 폭탄을 투하한 탐사팀은 섬의 거대하고 맹렬하면서도 지능이 있는 수호자로서 30m에 달하는 산 같은 강력한 존재인 콩을 진노케 한다. 콩은 누군가에게는 신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적이다.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인 콩 덕분에 섬의 잔악한 괴수들이 날뛰지 않으며 이국적이고 독자적인 생태계가 균형을 유지한다. 아직 사춘기인 콩은 생애 최고의 전투를 치러야 한다. 가족을 몰살한 괴수와 맞서 싸워 스컬 아일랜드의 왕좌를 지켜야 한다.
키: 31m, 무게: 158톤, 머리크기: 5m, 손크기: 4m, 다리길이: 6m, 허벅지둘레: 10m, 치아: 32개, 송곳니 길이: 1.3m, 행동양식: 수호자/가디언

▶ 스컬 크롤러(Skullcrawler)
강력한 두 팔이 달린 뱀과 비슷한 몸통에 무서운 해골 같은 얼굴을 한 커다랗고 잔악한 종족이다. 섬 깊숙이 들어갈수록 탐사팀은 점점 더 몸집이 크고 위험한 스컬 크롤러의 공격을 받는다. 하지만 아직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섬의 땅 속에는 도사리고 있는 것은 바로 콩의 숙적인 스컬 크롤러 알파. 오랫동안 섬에서 살아온 이 거대한 스콜 크롤러는 콩의 가족을 죽여 콩을 그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로 만든 장본인이다.
키: 3m~28m, 무게: 40~100 톤, 행동양식: 파괴자/잡식

▶ 마더 롱레그스(Mother Longlegs)
스컬 아일랜드의 신비로운 대나무 숲을 다스리는 자이언트 거미. 일명 ‘엄마 거미’라고 불리는 종족으로 빽빽한 대나무 사이사이에 완벽하게 몸을 숨긴 채 나무 꼭대기에 닿을 만큼 큰 키에 끈적이고 질긴 거미줄로 먹이를 낚아챈다.

▶ 스커 버팔로(Sker Buffalo)
크기는 물론 경이로움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데 스컬 아일랜드에 서식하는 다른 종족들에 비해 온순하다. 필요한 경우, 물 속에서 수일간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서 수면 위로 산호초 같은 등만 내놓아 완벽히 위장할 수 있다.
키: 13m, 뿔전장: 19m, 무게: 22톤

▶ 마이어 스퀴드(Mire Squid)
평온해 보이는 물 속에 사는 무서운 바다 괴물로 오징어와 문어의 잡종처럼 보인다. 복잡한 근육 조직 위에 부리 같은 턱이 선풍기 날개처럼 회전한다. 수면 아래에서 먹잇감을 찾아 다니는 마이어 스퀴드는 이 턱을 회전해 생기는 원심력으로 소용돌이를 만들어 먹이를 빨아 들여 목구멍으로 삼켜 버린다.
키: 27m

▶ 스포어 맨티스(Spore Mantis)
다 큰 삼나무 크기의 막대 모양을 한 스포어 맨티스는 나무 껍질 같은 팔다리에 붙은 강력한 근육 덕분에 놀랄만한 속도로 땅 위를 기어 다닌다. 나무 껍질과 관다발 조직으로 덮인 몸통은 뾰족한 이와 뼈를 부러뜨릴 정도로 강력한 턱과 연결돼 있다.
키: 최대 15m

▶ 사이코벌처(PSYCHOVULTURES)
하늘의 제왕으로 완벽히 진화한 공기역학적인 사이코벌처는 익전장이 2m에 달한다. 박쥐를 닮은 이 포식자는 지구상에서 최초로 광기의 징후를 선보였다고 할 정도로 공격적이다. 스컬 아일랜드의 토착 생물인 독복어를 먹어 발생하는 정신활성효과를 즐기기 때문에, 이렇게 발생하는 화학 물질의 영향으로 만나는 생명체를 파괴하거나 교란하며 동족상잔도 일삼는다.
iMBC 차수현 | 사진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영화 <블리드 포 디스> '해피 화이트 데이' 시사회로 미리 만나세요
- 개봉 앞둔 영화 <밀리언 달러 베이비>, 전문가들도 울린 '벅찬 감동'
- 제임스 맥어보이부터 휴 잭맨까지, 극장가 '영웅'들의 귀환! <23 아이덴티티>
- <코미디빅리그>'리얼극장 선택' 황제성-양세찬, 영화 '친구' 패러디!
- [人스타] 현우 "아버지는 제게 최고로 멋진 영화감독" ②
- 영화 <커피 메이트> 오지호, <아는 형님> 출격..'토크로 안방 잡는다'
- 영화 <특별시민> 최민식, 곽도원, 라미란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앙상블'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