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대통령 "파인애플 올린 피자? 금지법안 통과 원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평소 '피자광'으로 알려진 아이슬란드 대통령 귀드니 요하네손(48)이 "피자 토핑으로 파인애플을 올리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고 싶다"라고 말해 세계적인 이목을 끌고 있다.
한 학생은 대통령에게 '피자위에 파인애플 토핑을 올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요하네손 대통령은 "파인애플 토핑에 전적으로 반대한다"고 답했다.
그는 또 "가능하다면 피자 위에 파인애플 토핑 올리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평소 ‘피자광’으로 알려진 아이슬란드 대통령 귀드니 요하네손(48)이 “피자 토핑으로 파인애플을 올리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고 싶다”라고 말해 세계적인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현지시간) 현지매체 아이슬란드 매거진에 따르면 그는 최근 북부에 위치한 아쿠레이리의 한 고등학교에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학생들과 스스럼없이 대화 하는 도중 나온 답변이었다.
![[사진=아이슬란드 매거진 캡처]](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t1.daumcdn.net/news/201702/22/ned/20170222103852979tpsn.jpg)
한 학생은 대통령에게 ‘피자위에 파인애플 토핑을 올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요하네손 대통령은 “파인애플 토핑에 전적으로 반대한다”고 답했다.
그는 또 “가능하다면 피자 위에 파인애플 토핑 올리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요하네손 대통령은 지난해 8월 피자를 구매하기 위해 딸과 함께 줄을 서는 모습이 온라인 상에 공개돼 화제가 된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병우 "날 내사하면 형사처벌"..이석수에 전화해 협박
- "정부, '김정남 용문신' 자료도 말레이에 넘겼다"
- 양수경 아픔 토로 "남편 사별 후 술로 겨우 버텨"
- 우병우 장모-최순실 '재벌사모' 계모임..실존'팔선녀'?
- 警 못찾은 안봉근..고향서 버젓이 정치인들과 술자리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