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병에 '비아그라' 특효?, '진짜' 고산병 예방법은 무엇?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와대가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를 구매했다는 보도가 확산 되자 즉각 "아프리카 고산지대 순방을 대비해 고산약 치료제로 샀다"는 해명을 내놓았다. 따라서 등산시 고도가 높아지면 산소가 부족하여 저산소증을 막기 위해 자연적으로 숨을 많이 쉬게 되는 등 즉각적으로 신체적인 변화가 나타난다. 고산병 증상이 느껴지는 초기에 등산을 멈추거나 낮은 지대로 내려가는 것이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와대가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를 구매했다는 보도가 확산 되자 즉각 “아프리카 고산지대 순방을 대비해 고산약 치료제로 샀다”는 해명을 내놓았다. 잘 알려지지 않았던 비아그라의 숨겨진 효능에 온라인상에서는 갑론을박 논쟁이 펼쳐지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진짜 고산병을 예방하는 방법은 뭘까.
|
▲고산병 증상은?
고산병은 보통 산에 오른 지 6~12시간 후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머리가 아프고 급격하게 피로감이 느껴지고 식욕이 없어지며 심할 경우 구토 증상이 있거나 잠이 잘 오지 않는 등이 있다. 이 외에도 탈수, 저체온, 감기, 체력 소모, 일산화탄소나 약물 중독, 폐 색전증 등과 같은, 다른 질환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고산병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안정을 취하는 중에도 맥박이 1분에 100회 이상이다.
·숨을 갑자기 빨리(분당 20회 이상) 쉰다.
·걸을 때 다리가 무거워지면서 뒤로 처진다.
·식욕이 사라지며 밥을 잘 먹지 않는다.
·두 발을 비틀거리며 걷는다.
▲‘진짜’ 고산병 예방약은?
|
|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산병 치료 위해 비아그라 구매".. 청와대 즉각 해명나서
- 청와대,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 팔팔정 구입 "고산병 치료 목적으로 구입했다"
- '태반주사에 이어'..청와대, 비아그라도 샀다
- 청와대 비아그라까지 샀다 '국민 세금으로' 표창원 "할 말을 잃었다"
- 정우성 소신발언 "박근혜 앞으로 나와"..도화선은 영화 '변호인'
- 옥택연, 남다른 기럭지 뽐내며 입장! (첫키스만 일곱번째)
- [인터뷰]'형'① 도경수가 욕쟁이 할머니 조정석에게 배운 것은?
- 꽃놀이패 안정환, 아이유랑 다정 인증샷! 삼촌팬 미소 빙그레~
- 장시호 김종 구속, "김연아 미워한다." 권력에 호락호락하지 않아 눈엣가시?
- 靑 "사상누각" 발언에 검찰 관계자 "10초만 공개해도 촛불은 횃불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