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오, 웹툰 '트레니즈' 통해 스타의 연습과정 대공개!무료 연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엔터테인먼트사 판타지오(대표. 관심을 모으는 것은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웹툰을 만드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트레니즈’ 원작 웹툰이 스타 매니지먼트와 드라마 제작, OST, 공연 등의 확장으로 기획되어 있다. 판타지오는 "‘트레니즈’를 시작으로 자사의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다양한 웹툰이 제작될 예정이다"며,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엔터테인먼트사 판타지오(대표. 나병준)와 국내 최대 만화플랫폼인 코미카(대표. 김창민)가 공동 기획한 웹툰 ‘트레니즈’가 지난 20일 공개돼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
‘트레니즈’는 첫사랑을 만나기 위해 예술고등학교에 편입한 남학생이 우연히 데뷔조에 합류해 생활하면서 연예인이라는 꿈을 갖게 되고 연습 과정을 거쳐 전격 데뷔한다는 내용을 그린 웹툰이다.
관심을 모으는 것은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웹툰을 만드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트레니즈’ 원작 웹툰이 스타 매니지먼트와 드라마 제작, OST, 공연 등의 확장으로 기획되어 있다. 또 ‘트레니즈’에는 실존 스타들이 숨어 있어 기존 웹툰과의 차별화로 팬들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스타 기획사인 판타지오와 글로벌 웹툰 기업 코미카는 지난 8월 전략적 제휴와 공동사업을 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웹툰을 통해 실존 스타가 탄생하는 그야말로 가상과 현실을 뛰어넘는 프로젝트 구현이 목적이다.
또한, 웹툰으로 직접적인 스타 매니지먼트, OST, 웹드라마, 공연은 물론 실제 아티스트의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ABC(Artist Based Contents creating)’ 제작 방식으로 진행한다.
판타지오는 “‘트레니즈’를 시작으로 자사의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다양한 웹툰이 제작될 예정이다”며,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트레니즈’는 매주 일요일 코미카에서 무료로 연재된다
/문경민인턴기자 sestar@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요 톡] 4인 4색 '스누퍼·임팩트·아스트로·빅톤' 신인 보이그룹의 반란
- [현장] '행복을 주는 사람' 송옥순, "내가 시청률 마스코트! 시끄러운 시국 속 행복을 느껴주세요"
- '복면가왕' 양철로봇, 新 가왕 탄생.. 팝콘소녀의 정체는 알리, 로봇은 신용재 추정(종합)
- '복면가왕' 뜨거운심장 양철로봇의 정체는 오리무중, 솔로곡 무대로 숨겨둔 실력 대폭발!
- [현장] '행복을 주는 사람', 막장 없는 드라마가 그릴 진짜 이야기를 기대해 (종합)
- '식사하셨어요?' '서울대 성악과' 출신답게 즉석에서 오페라 아리아 부른 유경미 아나운서는 누구?
- 송해 유지나, '아버지와 딸'로 감동의 듀엣 무대..'뭉클'
- '스포트라이트' 고 김영한 민정수석 폴더폰 복원..세월호 7시간의 숨겨진 진실 드러날까?
- 트와이스 미나, 두손 모으고 귀여운 미소(멜론뮤직어워드)
- 박태환 협박한 김종 전 차관 "대한체육회 인정 않으면..광고주 안 붙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