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추미애, 영수회담 취소..청와대 "당혹"

YTN 2016. 11. 15. 0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내 반발 때문에 오늘 오후로 예정됐던 박근혜 대통령과 영수회담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청와대는 당혹스럽지만 언제든지 회담이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박 대통령 대면조사와 관련해 검찰이 늦어도 내일까지는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변호인을 선임하는 대로 조사 시기 등을 조율하기로 했습니다.

■ 여야 3당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특별검사법 도입과 국정조사에 합의했습니다. 특별검사 후보는 야당이 추천하기로 했습니다.

■ 한일 양국이 군사정보 보호 협정에 가서명을 했습니다. 야권은 속전속결로 진행한 밀실 협상이라며 국방장관 해임건의안 등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이른바 '문고리 3인방'으로 불렸던 이재만, 안봉근 전 청와대 비서관이 검찰에 소환돼 16시간 동안 고강도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귀가했습니다.

■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은 전국이 맑고 춥겠습니다. 기상청은 반짝 추위가 내일 아침까지 이어진 뒤 풀리겠다고 예보했습니다.

▶ [원포인트생활상식] 생활 속 아이디어 공모전▶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YTN 화제의 뉴스]
정유라 다니던 학교에서 최순실이 벌인 만행김종필 "박근혜 정서적으로 정돈된 사람 아냐"음주 적발 불만 남성, 파출소 찾아가 엽총 난사최순실 자매 진료기록부에 적힌 '수상한 기록'한 아이돌의 고백에 모두가 '충격'…대체 무슨 일?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