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평생 건강 지켜주는 제대혈 1위 '녹십자 라이프라인'
【베이비뉴스 윤지아 기자】

임신부와 육아맘이 가장 선호하는 제대혈 브랜드는 녹십자랩셀 제대혈은행 ‘녹십자 라이프라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베이비뉴스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서울, 경기 등에서 열린 맘스클래스와 베이비뉴스 네이버포스트를 통해 임산부·육아맘 총 2150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대혈 브랜드 부문에서 녹십자 라이프라인이 42%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는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물티슈 ▲분유 ▲젖병 ▲기저귀 ▲이유식 ▲태아보험 ▲제대혈 ▲우유 ▲유아매트 ▲교육전집 ▲유아쇼핑몰 등 30가지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녹십자랩셀의 제대혈은행 ‘녹십자 라이프라인’은 50여년간 국내 생명공학을 선도해온 녹십자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NK세포 기반의 면역세포치료제와 줄기세포치료제의 대량 생산과 공급에 필수적인 세포동결기술 및 보관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녹십자 라이프라인의 제대혈 보관은 임신 중 모발중금속검사로부터 시작되며, 17년~30년 보관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분만 전 산모의 모발을 이용한 체내 중금속검사로 건강관리 및 생활환경 개선에 필요한 검사를 시행해 예비맘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제대혈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문 운송담당직원이 직접 방문해 제대혈을 수거하는 실명제 운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녹십자랩셀 관계자는 “오랜기간 보관하는 제대혈인 만큼 튼튼한 재무구조로 안전하게 보관,유지,관리하며 치료제 개발을 위해 공헌할 수 있도록 연구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