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 출시
(지디넷코리아=정현정 기자)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쁘띠(petit)는 프랑스어로 ‘작은, 귀여운, 정다운, 사랑스러운’ 의미의 형용사다. 신제품은 신혼부부 및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김치냉장고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김치냉장고 본연의 보관 기능을 완벽하게 갖춘 것이 특징이다.
원 도어(1-Door) 디자인의 '딤채 쁘띠'는 제품 테두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레드', '크림', '민트', '핑크', '블루', '화이트', '라임' 등 총 7가지 파스텔톤 색상의 라인업을 구성해, 사용자가 본인의 개성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더욱 맛있는 김치 보관을 위해 다양한 기능도 탑재했다. '스마트 쿨링'은 김치냉장고 내부의 온도 편차가 커지는 순간, 김치냉장고 내부에 냉기를 빠르게 투여해 다양한 사용 조건에 맞춰 최적온도를 유지해준다. 이를 통해 김치의 과도한 숙성을 예방할 뿐 아니라 24시간 최적의 김치를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김치를 단기간에 숙성시킬 수 있는 '하룻밤 숙성 기능'도 채택해 김장 다음날부터 가장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다. 또 숙성 진행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부위에 '딤채 발효미터'를 적용했다.
'딤채 쁘띠'는 식품 종류에 따른 보관 모드 선택도 가능하다. 냉동, 냉장, 주류 보관 기능을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으며, 김치냉장고 하단에 '신선 보관 야채실'이 별도로 있어 야채와 과일을 신선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다. 또 음료를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도어포켓'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한편, '딤채 쁘띠'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제품으로, 정부의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정책에 따라 제품 구매 시 구입가격의 10%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이사는 "소형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출시하게 됐다"며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김치 보관 기능까지 갖춘 딤채 쁘띠가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딤채 쁘띠는 1가지 용량(100L), 7가지 색상으로 출하가는 79만원이다.
정현정 기자(ia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유위니아, 2017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
- 대유위니아 프라우드S 냉장고, 판매량 세 배 급증
- 대유위니아, 레트로 디자인 118L 소형냉장고 출시
- 대유위니아, 선릉 사옥 2층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대유위니아, '상장 기념 감사 축제' 실시
- "모든 직원 AI 비서 활용 가능"…MS '365 코파일럿' 확 달라졌다
- 자동차 AS로 돈 버는 시대 지났다..."생애주기 관리해야"
- "엔비디아 ‘블랙웰’ 과열 문제 과장됐다...몇 달 전 해결"
- "급증하는 LLM 데이터 처리량, '벡터 DB'로 해결"
- 머스크의 스타십 로켓, 6번째 발사 성공... 트럼프도 참관 [우주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