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대학생 대상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신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신규 서비스 중 웹오피스, 위퍼블, 지니톡에 대해 개선 아이디어 제안, 설문조사 참여, SNS 공유 등 사용자 수요 파악과 사용자 체험을 확산할 수 있는 대학생 대상 이벤트를 오는 10월 5일까지 실시한다.
한컴 웹오피스는 설치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웹브라우저를 통해 문서작성이 가능한 오피스로, 실시간 동시협업이 가능해 클라우드 사용 환경의 확산과 함께 각광을 받고 있다. 위퍼블은 클라우드 기반의 신개념 전자책 독립출판 플랫폼으로, 전자책 저작을 무료로 제공하고, 유튜브 동영상 확산 방식처럼 SNS나 홈페이지 등에서 별도 작업 없이도 전자책 형식의 배포가 자유롭다.
음성인식통역기 ‘지니톡’은 한국어, 중국어, 일어, 영어 등을 포함한 29개 언어를 지원하고 정확한 음성인식과 높은 수준의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자동통번역 공식 SW로도 선정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컴은 주요 신규 서비스들이 향후 더욱 발전적 방향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와 사용자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대학생 대상 이벤트를 마련, 장학금과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규 서비스를 체험해본 후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위퍼블로 전자책을 만들어 응모하면, 선정을 통해 장학금 500만원, 1TB 외장하드 등을 증정한다. 체험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과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하며, 본 이벤트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여행상품권, 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참여는 한컴 홈페이지 (www.hancom.com)를 통해 가능하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살 오빠, 목마른 여동생 위해 식수대 바닥 '납작'
- 아찔한 수영복 심사 ~ 같은 드레스 다른 느낌..'왕관의 영예는 누구에게?'
- 로또 500번 당첨돼야 겨우 살 수 있는 초호화 아파트, 위치는?
- 돌싱女 재혼 후 생활비, 남편이 전액 부담해야 男은?
- 노년 남성 '잦은 성생활', 심혈관질환 걸릴 확률 2배나 높아
- 윤석열에 “김 빠진다”던 정유라…“이재명 정권 잡으면 더 망해”
- “김대리, 커피는 타먹자” 봉지 뜯는 직장인들…10년 만에 달라진 풍경
- "韓계엄령 尹대통령 폭주" 배후로 '3김' 지목한 日언론
- 탄핵 투표 김예지 괴롭힌 '문자 폭탄'...그럼에도 "의원 책무 다할 것"
- 국민의힘, 최고위·긴급의총 개최…‘尹 조기퇴진 로드맵’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