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OLED로 프리미엄 TV시장 대세 굳힐것"

2016. 9. 5. 1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봉석 부사장 “내년초 퀀텀닷 방식 TV 출시”

[베를린(독일)=최정호 기자] 글로벌 최고급 TV 시장에서 OLED를 무기로 약진하고 있는 LG전자가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세계 OLED TV 시장의 리더로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이 회사는 내년에 경쟁사 고급 제품의 핵심 무기인 퀀텀닷 TV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기술적 우위를 자랑한다는 계획이다.

권봉석<사진> LG전자 HE사업본부장 부사장은 현지시간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들과 만나 내년 초에 퀀텀닷 방식의 TV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시가 1000만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제품군에는 OLED TV를 배치하고, 비슷한 화질에 가격은 저렴한 퀀텀닷 제품을 새로 선보이며, 초고화질(UHD) TV 풀 라인업을 완성하겠다는 의미다.

권 부사장은 “OLED 제품은 연간 2억 대에 달하는 TV 시장에서 상위 2% 프리미엄 고객을 타깃으로 간다”며 “LCD TV 기술의 발전 과정에서 나온 퀀텀닷 제품을 내년에 출시해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소개했다.

퀀텀닷 소자를 이용한 LCD 패널을 사용해 최고급 제품을 양산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기술을 적극 수용해, 보다 저렴한 제품군을 선보이겠다는 각오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내년에 선보일 LG전자의 퀀텀닷 TV는 독자기술을 적용해 지금까지 나온 다른 퀀텀닷 제품들과는 또 다른 화질을 선사할 것”이라며 “마케팅 측면에서는 OLED TV의 프리미엄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 부사장은 OLED TV의 프리미엄 시장 안착 여부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지난 3년간 의미있는 성장을 거듭하면서 OLED TV가 프리미엄 TV의 대세로 떠올랐다”며 “올해는 OLED 대세론이 더욱 힘을 받는 한 해”라고 경쟁 우위를 강조했다. 실제 시장조사기관들에 따르면 2500 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OLED 제품이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런 OLED TV 시장에서 LG전자는90%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권 부사장은 “울트라 OLED TV 판매 비중을 더 빠르게 늘려 매출은 물론 수익성까지 동시에 높혀 나갈 것”이라며 “지난해 하반기 33%, 올해 상반기 50%까지 최고급 TV 제품 군에서 OLED 제품 비중을 늘렸고, 올 하반기에는 이 비중이 7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oijh@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폭망’한 4대강ㆍ아라뱃길…연간 이자만 4000억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윤창중 활동재개 “조선일보 악랄…날 강간범으로 만들어”
“복면가왕 가마니는 카이”…네티즌들은 알고있다
‘런닝맨’ 또 일베용어 자막…“실수라 보기엔…”
정세균 경호원 멱살 잡은 한선교...형사고발 당할 듯
현아 무보정 일상사진 공개…우월 몸매 ‘탄성’
손흥민 ‘또 태도 논란’…중국전 교체후 잔디 걷어차
[무서운 노인들 ①] ‘할머니 사기단’ 등장…엽기ㆍ지능화하는 고령범죄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