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2000만 뷰 인기작 단행본과 신작 연재 개시

이규화 2016. 7. 22. 19:1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전문플랫폼 탑툰(대표 김춘곤)이 2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을 단행본으로 엮고 신작 연재도 개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토요일 최고 인기작 '천박한 년'을 72화를 끝으로 마무리하고 단행본 출판과 함께 태발X돌콩 작가의 신작으로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을 21일 밝혔다.

천박한 년은 부모로부터 보육원에 맡겨져 온갖 수모를 겪은 주인공 수애가 보육원으로부터 도망쳐 나온 뒤 한 남자를 만나게 되면서 전개되는 스릴러 로맨스 작품이다. 토요일 역대 최고 인기작으로 부상한 천박한 년은 2015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완결까지 총 2000만 뷰, 30만 구독자 수를 기록했다. 유료 웹툰 플랫폼의 특성상 유료 웹툰을 보기 위해서는 결제는 물론 본인인증까지 해야 하며 1화 분량만으로 작품을 판단해야 하는 복잡한 과정들이 있기 때문에 30만 구독자를 기록했다는 점은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다.

단행본 출판과 신작 연재도 8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단행본은 총 4권 분량으로 기획됐다. 웹툰에서 보지 못했던 장면도 추가될 예정이다. 매달 한 권 출판이 목표다. 작가 후기를 통해 공개된 신작 소식도 많은 독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일부 공개된 내용은 헌신적인 유부녀와 그녀를 이용하려는 한 남성의 대화 장면이 이어지고 마지막 컷에는 섬뜩할 정도로 웃음을 짓고 있는 남성의 표정이 클로즈업된다. 내용은 탑툰에서 미리 볼 수 있다.

김춘곤 탑툰 대표는 "아쉬운 마음이 남지만 완결 작품들이 플랫폼에 하나씩 쌓여갈 때마다 책장이 완성되어가는 것 같다"며 "앞으로 연재될 태발X돌콩 작가의 신작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탑툰은 천박한 년 완결을 기념해 작가와 조율을 통해 23일 '오늘의 무료 웹툰'을 통해 10화 이상을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