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구분없는 O2O 모바일 전용카드.. 모든 Pay에서 할인 혜택
신한카드는 모든 Pay에서 할인 받고 O2O 할인 서비스까지 즐길 수 있는 '신한카드 O2O'(이하 오투오카드) 모바일 전용카드를 지난 6월 말 출시했다. 모바일 전용카드란 플라스틱 플레이트 없이 각종 Pay 및 간편결제에 '모바일 전용카드'를 등록하여 온,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모바일에 특화된 새로운 개념의 상품이다. 사용 가능 Pay는 신한 FAN페이, 네이버페이, 삼성 Pay, SSG Pay, 카카오 Pay, Payco, 시럽페이 등이다.
오투오카드는 Non-Plate를 적용해 자재 및 배송 비용을 줄이는 대신 고객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극대화했다. 전월 실적에 따라 Pay 할인 5만원, O2O 할인 3만원 등 최대 월 8만원 통합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Pay 특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별로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2만원,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은 4만원, 150만원 이상은 5만원이다. 요식, 커피·베이커리 업종과 3대 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Pay 결제시 5% 할인된다.

온라인 Pay 이용의 경우 신한 FAN페이(앱카드)는 3% 할인되며 여타 Pay 온라인 업종 이용시 2% 할인된다. 다만 Pay 특화 서비스는 1회 승인금액 2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다. O2O 특화 할인한도는 전월 이용금액별로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2만원, 100만원 이상 150만원 미만은 2만 5000원, 150만원 이상은 3만원이다. 이동통신요금(SKT·KT·LG U+)은 월 1회, 할인 전 승인 금액 5만원까지 자동이체 거래시 10% 할인된다.
스타벅스는 사이렌오더 1회 승인금액 기준 최대 2000원·월 10회까지 할인되며, 2000원 미만 이용 시 이용금액 만큼만 할인된다. 또한 카카오블랙(고급 택시 배차 서비스) 20%할인, 마켓컬리(유기농 식품 배달업체)·포잉(레스토랑 큐레이션 서비스)·스트라입스(남성 맞춤 정장 제작업체) 1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투오카드의 연회비는 S& 1만원, Master 1만 3000원이다. 카드 발급 및 서비스 상세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 또는 신한 FAN, 신한카드 모바일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카드신청 바로콜센터(1661-8599)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모든 Pay에서 할인 받고 O2O서비스까지 누릴수 있는 모바일 생활에 최적화된 카드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며 "아침에 스타벅스로 시작해 점심은 맛집 큐레이션 포잉으로 예약하고, 회식 후 카카오 블랙택시로 귀가, 주말 브런치를 위한 마켓컬리 주문까지 신한카드만의 특별한 혜택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는 최근 O2O 기업 13곳과 '신한 모바일 플랫폼 동맹(MPA) O2O사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갖고 모바일 플랫폼 '판(FAN)'을 넓혔다. 신한카드 MPA에 참여한 O2O기업은 야놀자(숙박), 헤이뷰티(뷰티), 리화이트(세탁), 플레이팅(요리), 한방이사(이사), 왓슈(신발수선), 꾸가(꽃배달), 카페인(출장정비), 페달링(세차), 브리치(패션) 등 총 10개이며, 추가로 요기요(배달주문), 마켓컬리(식재료), 스트라입스(남성맞춤의류)도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연말까지 업종별 대표 O2O기업들과 추가로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모바일 쇼핑시장에서 O2O 서비스 비중이 계속 커지고 있고 영역 구분 없이 오프라인 시장의 모바일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O2O 대표 기업들과의 동맹은 매우 의미가 있다"며 "신한카드의 판(FAN) 플랫폼은 가격 경쟁력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최적의 O2O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로봇, 인간의 업무 57% 자동화...AI조차 대체 불가능한 일은?
- 與 지명직 최고위원에 ‘대치동 논술강사’ 출신 박규환
- 故 이순재 떠나보낸 나문희 속내 “마음 울적”
- 네이버 뉴스제휴위원회, 3월 3일부터 신규 제휴 심사 시작
- 토요일은 온화한 날씨, 일요일은 돌풍에 눈·비
- 마식령스키장 홍보한 北 “세계 일류급, 여러 나라 관광객 환영”
- 정청래, 尹 무기징역에 “철딱서니 없는 판결”
- 류우익 전 장관 ‘통일, 해야 한다’ 출간...“평화적 두 국가론은 비겁한 유화론”
- 14k에서 은으로… 금값 폭등에 日의원 금배지 교체 움직임
- 한동훈 “장동혁 못 끊어내면, 보수가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