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방기] 물 마시면 애완동물이 자란다? 스마트 물병
'신기방기(新技訪記)'는 새롭고 독특한 기술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특히 너무 건강한 아이들은 해가 지는 줄도 모르고 온 종일 뛰어다니기 때문에 여름철 건강관리가 필숩니다. 하지만 물보단 아이스크림이나 탄산음료와 같은 과하면 건강을 해치는 음료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프랑스나 유럽처럼 어려서부터 물 먹는 습관을 키우지 못해 방치하기 마련인데요, 수분보충은 물론, 다이어트와 몸에 쌓인 독소들을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는 물 먹는 습관이 아주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우헤드 테크놀로지(Bowhead Technology)가 출시한 인터액티브 물병 ‘구루루(Gululu)’인데요, 아이들이 물을 마실 때마다 가상 애완동물이 성장하는 이 물병은 동물이나 생명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물을 자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물병입니다.
특히 이 물병에는 모션센서와 경사측정센서가 들어있어 아이들이 물을 마시는 각도를 통해 얼마나 많은 물을 마셨는지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Wi-Fi 무선 인터넷과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자녀의 연령과 체중, 아이들이 위치해 있는 환경에 따라 마실 물의 목표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루루 물병은 100% BPA Free 소재로 만들어졌고, IP(6/7)의 완전방수/방진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3m 높이에서 떨어져도 손상이 없을 정도로 어린이용 물병에 최적화되어 있고, 전용 무선 충전기로 3시간 완충하면 2~3일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어른들이 사용해도 나쁘지 않을 정도로.
실제 출시될 제품은 129달러(약 15만원)인데요, 89달러(약 10만원)와 추가 해외 배송비를 내면 얼리버드(Early Bird) 자격으로 보우헤드 블루, 유니 드래곤 바이올렛, 서브마린 옐로우, 몬스터 그린, 스타피시 핑크 5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은 오해 9월부터 배송됩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브랜드 물병도 사실 저렴한 제품이 많습니다. 엄마들 사이에서 ‘국민 물병’이라 불리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푸고 물병도 2만원 안팎이면 살 수 있지요. 하지만 이 물병은 스마트한 물병이니까. 내 아이의 물 먹는 습관에 도움이 된다면 하나쯤 장만하고 싶네요. 물론 ‘내무부장관’의 허락이 있어야 하겠지만요. :)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의오류' 스타강사 최진기 "모든 방송 하차 결정"
- [단독] '소라넷' 창립자는 서울대 출신 엘리트 부부..운영진 검거임박
- 美 가수 크리스티나 그리미, 사인회 중 피살
- "아들이 나를 존중 안 해.." 끓는 식용유 퍼부은 父
- [단독] '태극기 사랑' 강남구청의 민낯..민간업체에 돈 요구
- [뒤끝작렬] 朴정부 경찰수장 수난시대…자업자득인가
- [뒤끝작렬] 스러진 DJ의 장남과 공허한 '좌파 독재'
- 문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에게 핵포기하고 경제 택해야 얘기했다"
- 가까스로 살아난 '패스트트랙'…향후 정국과 변수는?
- 폼페이오, “이란 밖 나가는 원유 없을 것"...한국 등 수입금지 예외 종료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