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하는 치아 미백 방법 4가지
이재호 2016. 3. 15. 17:16

'백만불짜리 미소'의 첫걸음은 눈처럼 새하얀 치아다.
깨끗한 치아는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건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누구나 갖고 싶어하지만 잦은 야근으로 인한 스트레스, 흡연, 하루에 몇잔씩 마시는 커피는 치아를 변색시킨다.
그렇다고 치아미백을 위해서 치과를 찾기에는 비용도 부담스러울 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여유도 없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치아미백 방법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그렇다고 치아미백을 위해서 치과를 찾기에는 비용도 부담스러울 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여유도 없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치아미백 방법을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1. 베이킹 소다&레몬즙 치약

2. 딸기 치약
커피와 차, 와인 등에는 치아의 색깔을 변하게 만드는 착색제가 포함돼 있다. 딸기에는 이러한 착색제를 분해하는 말산(Malic Acid)이 포함돼 있다. 또한 딸기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게 포함돼 있기 때문에 건강 식품으로 분류된다.
'레몬즙 치약'과 마찬가지로 딸기를 으깨 베이킹 소다와 섞으면 훌륭한 치아미백제가 된다.

3. 사과식초
최근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식초가 치아에 달라붙은 얼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다. 양치질을 하기 전에 물과 사과식초를 3대1 비율로 섞어 입을 헹구면 치아가 깨끗해진다.

4. 치아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먹기
깨끗한 치아를 얻기 위해 일부는 독한 화학물질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코코넛 오일, 치즈와 같은 음식들은 그 자체로 치아미백 효과가 있다. 이러한 음식을 즐겨 먹으면 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깨끗한 치아를 만들 수 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 짜낸 즙을 그릇에 담고, 한숫가락 정도의 베이킹 소다를 넣은 뒤 섞는다. 그러면 약간 거품이 있는 반죽이 형성된다.
이재호 기자 futurnalist@segye.com
평소에 사용하던 칫솔이 아닌 새 칫솔로 이 반죽을 치아에 바르고 1분 정도 있다가 헹궈낸다. 잠시후면 반짝이는 치아를 볼 수 있을 것이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생활고 고백했던 스타, 알고 보니 금수저였다?! 모친이 ‘173억 건물주’
- “강남도 아닌데 20%↑”…지금 집 안 산 사람들 ‘멘붕’
- 김나영 “엄마가 두 명이었다”…어린 시절 떠난 친엄마를 원망했던 이유
- “냉장고 문 = 달걀 무덤”…가장 ‘위험한’ 곳에 있었다고요?
- 한때 100억 자산가였던 이박사, 전성기 이후 “풍비박산 겪었다”
- “라면에 ‘이 재료’ 한 줌 넣었더니”…의사들이 놀랐다
- 라면 먹는 카리나에 외국인들 ‘단체 멘붕’…전세계 1억3000만번 봤다
- 미모로 관심 끌던 스타 2세, 실력까지 주목받는 근황
- 변정수, 죽을 고비 넘기더니 더는 미루지 않았다…무슨 일 있었나
- 이 배우 아들이었어? 아버지 이름 없이 시작했던 배우 반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