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보다 달달하게"..화이트데이 메이크업·헤어 연출 TIP

스타일M 문지영 기자 2016. 3. 14. 08: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기 있고 로맨틱한 메이크업..웨이브 헤어스타일로 여성스럽게

[머니투데이 스타일M 문지영 기자] [생기 있고 로맨틱한 메이크업…웨이브 헤어스타일로 여성스럽게]

연인들의 날 화이트데이다. 로맨틱한 기념일에는 과하지 않은 메이크업으로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완연한 봄, 화이트데이 데이트를 위한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밝은 피부톤과 색조로 생기 있고 로맨틱한 메이크업

/사진= 머니투데이 DB

데이트 메이크업은 윤기 있고 밝은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에 앞서 화장이 뜨지 않도록 수분 크림과 수분 베이스를 꼼꼼히 바른다. 밝은 톤의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피부를 화사하고 촉촉하게 표현하고 파운데이션보다 살짝 톤다운 된 컨실러로 잡티를 커버한다.

쉐딩 파우더를 활용해 얼굴 바깥선과 콧대 양 옆, 아이홀에 은은하게 음영을 더하면 얼굴이 작아보인다. 여기에 눈 앞머리, 콧대 등에 하이라이트 제품을 바르면 입체감있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날카로운 아치형의 눈썹보다는 두께감 있는 일자형 눈썹이 부드러운 느낌을 낸다. 은은한 핑크 아이 섀도를 바르고 아이 라인을 두껍지 않고 깔끔하게 그린다. 이때 눈꼬리를 살짝 내려 그리면 귀여운 느낌을 더한다. 속눈썹은 뷰러로 뿌리부터 꼼꼼히 올린 뒤 마스카라를 바른다. 펄감이 있는 섀도를 눈두덩 가운데 부분과 애교살에 바르면 화사한 느낌을 배가한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코랄 혹은 핑크 치크와 립 메이크업으로 발랄한 매력을 더한다. 촉촉한 입술 표현을 위해 립밤을 바르고 틴트를 덧발라 흡수시킨다.

◇웨이브 헤어스타일로 부드럽고 여성스럽게

/사진= 머니투데이 DB

사랑하는 연인과의 데이트를 앞두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기엔 웨이브 헤어가 제격이다. 평소 털털한 스타일링을 선호한다면 가벼운 드라이만이라도 시도해 보자.

모발이 긴 경우에는 샴푸 후 드라이를 할때 모근 부분에 볼륨감을 살리며 말리는 것이 포인트다. 젖은 머리카락을 얼굴 앞쪽으로 내린 상태에서 건조하다가 가르마를 중심으로 좌우로 왔다갔다하며 드라이해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린다. 모발 끝은 헤어 스타일러로로 가볍게 말아 풍성한 느낌을 더한다. 얼굴선을 타고 내려오는 옆머리를 굵은 S컬로 연출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낸다.

발랄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싶다면 옆 머리에 강한 웨이브를 만들어 볼 것. 앞머리가 있는 경우에는 헤어롤로 볼륨감을 연출하자. 사랑스러움을 부각할 수 있다.

/사진= 머니투데이 DB

단발머리라면 모발 끝에 웨이브를 넣어 발랄함을 강조한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웨이브 없이 자연스럽게 드라이한 단발머리는 세련미를 자아낸다. 이때 모발 끝에 헤어 스타일러로 바깥쪽으로 뻗치는 C컬을 만들면 사랑스럽고 귀여운 느낌이 살아난다. 앞머리에 볼륨을 주고 짧은 모발을 가볍게 묶으면 발랄한 매력을 배가할 수 있다.

스타일M 문지영 기자 moonjii27@naver.co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