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월18일 4인치 아이폰5se 판매"

김익현 기자 2016. 2. 13. 23:1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매체 보도..아이패드3도 함께 출시

(지디넷코리아=김익현 기자)소문으로 떠돌던 4인치 아이폰이 오는 3월 18일 출시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12일(현지 시각) 애플이 3월 15일 새 제품 공개 행사 때 4인치 화면을 장착한 아이폰5se와 아이패드3를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또 아이폰5se와 아이패드3를 공개한 지 사흘 뒤인 18일부터 공식 발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하지만 애플은 두 제품에 대해 사전 예약은 받지 않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 동안 애플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새 모델을 판매할 때는 꼭 사전 예약주문을 받았다. 통상적으로 애플은 새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 주문을 받은 지 1, 2주 가량 지난 뒤에 판매를 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는 공개 행사를 한 지 두 달 뒤부터 판매에 들어가기도 했다.

애플이 오는 3월18일부터 4인치 아이폰 새 모델을 출시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사진=씨넷)

따라서 애플이 이번에 사전 예약 주문 없이 곧바로 판매에 들어갈 경우 그 동안의 관행을 깨는 셈이다. 이와 관련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지난 1월부터 4인치 아이폰 새 모델 생산 능력 증강 작업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ramping up’ 작업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ramp up’이란 대량 양산에 들어가기까지 생산 능력을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애플은 지난 2014년 아이폰6 출시 때 화면을 4.7인치와 5.5인치로 키우면서 크게 성공했다. 특히 2014년 말 분기에는 분기 판매량 7천450만대로 종전 최고 기록을 2천만대 가량 늘렸다.


하지만 애플이 5인치 아이폰을 내놓은 이후에도 계속 4인치 제품을 다시 생산할 것이란 소문이 끊이지 않았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출시할 4인치 아이폰5se는 A9이나 M9 칩에 애플 페이를 구동할 NFC 칩을 장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시리도 지원하며 카메라는 아이폰6와 같은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5se와 함께 출시될 아이패드3는 스마트 커넥트를 장착했으며, 스마트 키보드나 애플 펜슬을 지원할 것이라고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 한 뼘 더 깊은 IT 보고서 ‘리소스 라이브러리’ 에서 만나보세요!

김익현 기자(sini@zdnet.co.kr)

▶ IT 세상을 바꾸는 힘 <지디넷코리아>
▶ IT뉴스는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IT뉴스는 <씨넷코리아>, 게임트렌드는 <뉴스앤게임>
▶ 스마트폰으로 읽는 실시간 IT뉴스 <모바일지디넷>
[저작권자ⓒ메가뉴스 & ZDNet & C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