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구제역 이동제한 전면 해제(종합)
2016. 2. 12. 11:32

(전주·세종=연합뉴스) 홍인철 김아람 기자 = 구제역 발생으로 전북 고창군 무장면에 내려진 이동제한 조치가 12일 전면 해제됐다.
이로써 지난달 11일 전북 김제와 13일 고창에서 연이어 발생한 구제역에 따른 전국 이동제한 조치가 모두 풀렸다.
전북도는 "오늘 오전 10시를 기해 지난달 14일 구제역이 발생한 고창 무장 보호지역(3㎞ 이내)에 대한 이동제한을 전면 해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돼지 9천800여 마리를 살처분한 구제역 발생농장 주변 3㎞ 안 사육농가와 축산관련 차량, 가축, 분뇨 등에 대한 이동이 자유로워졌다.
도는 구제역이 발생한 농가 주변 모든 농가 검사결과 구제역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고 확산 우려도 없다고 판단했다.
김제 지역 이동제한은 지난 4일 풀렸다.
방역 당국은 전국 이동제한 해제 이후에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구제역 방역관리를 지속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7일 전국 모든 축산농장, 축산 관계 시설, 축산 차량을 대상으로 일제 소독을 한다. 항체 검출 농장과 백신접종이 미흡한 농장 등 취약 농장도 중점적으로 관리한다.
취약지역 방역 조치 등 구제역 재발방지 대책을 추진하고서 18일 열리는 가축방역심의회에서 구제역 위기단계를 현행 '주의'에서 '관심'으로 한 단계 낮추는 방안을 논의한다.
ichong@yna.co.kr
- ☞ 미사 마치고 버스 안에서 女신도 성추행 신부 재판에
- ☞ '딸 7시간 때려 살해' 목사부부…도망 못가게 옷도 벗겨
- ☞ 선덜랜드, '미성년자와 성행위' 존슨 방출
- ☞ 84년 해로 미국 부부 "상대 변화시킨다는 건 미친 짓"
- ☞ '육아휴직' 추진 일본 불륜의혹 의원 "의원직 사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제 구제역 이동제한 전면 해제..고창은 11일 예정
- 전북도, 소상공인·구제역 피해 업체에 200억원 지원
- "구제역 초기에 진압하라"..전북 발생에 인근 시도 방역 강화
- 구제역 위기단계 '관심'→'주의'로 격상(종합2보)
- 전북 김제 구제역 의심 돼지..'양성'판정(종합)
- KBS 연기대상에 안재욱·엄지원…전년도 수상자 故이순재 추모 | 연합뉴스
- 안성기, 응급실 이송돼 중환자실 입원…"현재 치료 중"(종합2보) | 연합뉴스
- 경찰, 박나래 '주사이모' 출국금지…무면허 불법의료시술 혐의 | 연합뉴스
- [쇼츠] 중국군은 포위 훈련하는데…대만 탱크 왜 연기 '풀풀'? | 연합뉴스
- MZ 조폭의 구치소 불법시술…검찰, 직접수사로 적발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