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 최고 하프타임 쇼는 1993년 마이클 잭슨..2위는 여동생 잭슨의 가슴 노출

2016. 1. 29.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인 슈퍼볼의 역대 하프타임 공연 중 최고 히트작은 마이클 잭슨 공연으로 꼽혔다.

미국 일간 USA 투데이는 29일(한국시간) 역대 슈퍼볼 하프 타임 공연 순위를 매기고 1위는 하프타임 쇼의 개념을 바꿔놓은 1993년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공연을 선정했다.

재닛 잭슨이 2004년 슈퍼볼에서 아이돌 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함께 공연하던 도중 발생한 가슴 노출 사고는 슈퍼볼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 중 하나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결정전인 슈퍼볼의 역대 하프타임 공연 중 최고 히트작은 마이클 잭슨 공연으로 꼽혔다. 여동생 재닛 잭슨이 그 뒤를 이었다.

미국 일간 USA 투데이는 29일(한국시간) 역대 슈퍼볼 하프 타임 공연 순위를 매기고 1위는 하프타임 쇼의 개념을 바꿔놓은 1993년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공연을 선정했다.

잭슨은 관중 10만 명의 환호 속에 ‘잼’, ‘빌리진’, ‘블랙 오어 화이트’ 등 다섯곡의 히트곡을 연달아 불렀다. 공연의 마지막은 ‘힐더 월드’로 장식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다. 당시 폭스 TV는 이례적으로 광고 없이 잭슨의 하프 타임 공연을 중계했다.

USA 투데이는 “1993년 이전 슈퍼볼 하프 타임 쇼는 대학 밴드의 연주 등으로 채워졌다”며 “잭슨의 공연은 하프 타임 대형 공연의 시초였고, 그 이후로 누구도 잭슨을 넘어서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

마이클 잭슨에 이어 2위에 오른 건 여동생 재닛 잭슨이었다.

재닛 잭슨이 2004년 슈퍼볼에서 아이돌 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함께 공연하던 도중 발생한 가슴 노출 사고는 슈퍼볼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 중 하나다. 잭슨은 가슴을 손으로 가린 채 공연을 마무리했으나 가슴이 드러난 장면은 생중계로 전세계에 9초 동안 전파를 탔다.

3위에는 에어로 스미스-엔싱크-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합동공연(2001년), 4위에는프린스(2007년), 5위에는 U2(2002년)가 각각 선정됐다.

anju1015@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얼마나 섹시하길래…女 BJ ‘잠자는 방송’으로 月1,000만원 수입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여중생이 교복입고 성매매?…유포 동영상 진실 논란
‘최강 한파’ 녹인 설현, 해변서 완벽 몸매 자랑
한국서 미국까지 20분이면 도착?…‘극초음속’ 여객기 화제
강동경찰서 女순경, 걸그룹 뺨치는 ‘미친 비주얼’
로드걸 이서현 기상천외 ‘가로세로 쩍벌’…저, 저거
’막장 대학축제‘ 여대생, 무대서 반나체女 몸에 키스를…
놀이기구 타던 女, 속옷벗겨져 사고 ‘맙소사’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